[공급사슬관리] GM 쇠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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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bout General Motors

2.Industry of Motors / GM’s Strategy

3.The cause of GM’s failure
- Internal Factors& External Factors

4.SWOT analysis

5.The present state of GM

6.Discussion Questions
본문내용
About General Motors

1. 업체 개요

사명 : General Motors Corp.(GM)
설립자/설립일 : Billy Durant/Sept 16.1908
업종/본사 : 자동차 제조 및 판매/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총자산 : 1,861억 92백만 달러(2006년)
매출액 : 2,073억 49백만 달러(2006년)
종업원 : 약 28만 4천명
Brand : Buick, Cadillac, Chevrolet, GMC, GM Daewoo,
Holden, HUMMER, Opel, Pontiac, Saab,
Saturn and Vauxhall

“ General Motors Cops., the world’s Largest automaker, has been the global industry sales leader for 76years”

설립자 : William .C Durant
설립일 : 1908, 9, 16 (SINCE 1931)
본 사 : 디트로이트, 미국
계열사 : Buick, Cadillac, Chevrolet, GMC, GM Daewoo, Holden, HUMMER, Opel, Pontiac, Saab, Saturn, Vauxhall and Wuling


1998년 미국,해외 809만대 생산 !

매출액 - 1천 500억 달러 !

70만명 이상의 전세계 종업원 !

세계 최대의 기업!

윌리엄 듀런트
(W.C. Durant)

제너럴 모터스의 창립자

캐딜락,오클랜드,폰티악 등 합병

오늘날의 GM기초설립

알프레드 슬론
(Alfed P. Sloan)

1923-1946년까지 23년간 재직

서민층에서 부자에까지 가장 적절한 브랜드 전략 확립

1930년대부터 포드 제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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