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의 이념의 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마케팅이념의 진화
1)생산지향적 THE PRODUCTION CONCEPT
2)제품지향적 THE PRODUCT CONCEPT
3) 판매지향적 THE SELLING CONCEPT
4) 마케팅지향적 THE MARKETING CONCEPT
5) 사회지향적 SOCIETAL MARKETING
6)CSM지향적기업 CONSUMER SATISFACTION CONCEPT
- 본문내용
-
2)제품지향적 THE PRODUCT CONCEPT
미국에서 100년 동안 100여 가지의 양념판매
‘Make the best. Someone will buy it.’
(최상품을 만들어라, 누군가가 그것을 살 것이다.)
요리하기에 불편한 양념을 생산
시장 점유율이 40% 하락
세기말 말채찍 산업
성능의 차별화와 비용감축에 초점
머지않아 새로운 운송수단의 등장
4) 1920년대 미국 철도산업
철도수송이라는 제품에 너무 집착
타산업은 더 빠른 교통수단인 항공산업 투자
사양길로 접어듬
1)아모레퍼시픽
방문 판매의 비중이 매우 높다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호조 (설화수, 헤라)
-자체 브랜드 샵(휴플레이스나 이니스프리)비중 확대
-남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것을 제공하면 할수록 그 부가가치는 체증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을 많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