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회계] KT&G의 원가절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원가절감의 개요
경영환경의 변화와 원가관리의 필요성
매출확대 / 원가절감 전략 비교
원가 요소별 중점개선 포인트
2.KT&G의 원가절감 사례
KT&G 일반 개요
잎담배전량제도 폐지에 따른 원가 절감
구조조정을 통한 원가절감
3.결론 / 출처
- 본문내용
-
원가절감의 개요
경영환경의 변화와
원가관리의 필요성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현금흐름의 중시
부가가치 창출 중시
경영환경의 변화
변동비의 감소
고정비와 간접비의 증가
제품 Cycle의 축소
(신속,정확한 원가정보 요구
다품종 소량생산
매출확대 / 원가절감
전략 비교
매출액의 증대를 통한 이익률 증가보다는
원가절감을 통한 방법이 상대적으로 이익률 증대 전략에는 유효하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원가 요소별
중점개선 포인트
1. 재료 단가에 대하여
- 기능을 충족 시키기 위한 사용 재료는 적정한가?
- 시가와 비교하며 비싸게 구입되고 있지 않는가?
- 공동 구입을 할 수 없는가?
- 일괄 발주로 싸게 살 수 없는가?
- 싼 구입처를 개척 할 수 없는가?
- MARKET 조사를 하고 있는가?
- 신소재의 정보를 입수하여 설계에 제공 할 수 없는가?
- 참고문헌
-
01. KT&G 홈페이지
02. Valuestar 경제연구소 (08.11.18)
03. 팍스넷 기업개요 (09.04.16)
04. 메리트 증원 리서치 (09.04.20)
05. 한국경제 (08.05.14)
06. 삼성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