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이미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이미지마케팅 정의
2. 기업 이름을 통한 이미지마케팅
3. CI를 통한 이미지마케팅
4. 기업광고를 통한 이미지마케팅
5. CSR을 통한 이미지마케팅
6. STP분석과 이미지마케팅
- 본문내용
-
1. 기업 이미지마케팅 정의
기업 이미지 마케팅이란?
브랜드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거나 기존의 이미지를 개선 또는 제고할 목적으로 품질개선, 상표변경, 광고, 홍보, PR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활용하는 활동이다.
기업의 이미지는 기업의 성장과 함께 발전되어야 하므로 이것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투자가 필요하다. 기업이 무엇을 지향하고 있는지 대중에게 제시하여 미래의 잠재고객을 유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기업의 이미지다.
.
.
기업의 심벌마크와 로고가 제작되기 전에 정
해야 하는 것이 바로 기업의 이름이다.
기업의 이름은 한번 잘못 만들어지면 나중에
다시 바꾸기도 어렵고 기업 경영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기업의 이름은 우선 긍정적이어야 하며 확장
되는 이미지와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는 것이
좋다.
기업의 이름이 좋으면 그 기업의 제품 또한 좋
은 이미지를 얻게 된다.
- 참고문헌
-
성공적인 기업이미지 마케팅 - 제임스 그레고리, 커뮤니케이션 북스 펴냄, 1998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김병도, 2003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기업 이미지를 디자인하라 – 경노훈, 이손, 2003
위키 백과
네이버 백과 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이미지][기업이미지 형성][기업이미지 전략]기업이미지의 특성, 기업이미지의 구성요소, 기업이미지의 중요성, 기업이미지의 형성, 기업이미지의 역할,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기업이미지 제고 전략
- 산업광고(기업이미지광고)의 개념, 중요성, 산업광고(기업이미지광고)의 구조, 요인, 산업광고(기업이미지광고)의 마케팅효과, 산업광고(기업이미지광고)의 소비자 구매의도, 산업광고(기업이미지광고)의 사례 분석
- [PR광고][사회복지관][이비즈니스][국제광고]PR광고 역사, PR광고 사회복지관, PR광고 이비즈니스(E-biz,E비즈니스),PR광고 국제광고
- 기업이미지 마케팅의 최근 사례
-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에 따른 기업의 이미지 향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웨스틴조선호텔 SWOT분석및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분석
- [오더피킹시스템] 오더피킹의 의의와 유형, 오더피킹 출고와 설비형태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파라다이스 호텔의 VIP마케팅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경영경제 한국의 경제성장 및 사회복지 변화 -1990-2000년대 중심으로
- [유통관리] 농심과 삼양 유통경로 전략
- [리더십] 성공과 실패한 ceo를 통한 리더쉽 고찰
- [회계원칙] 회계원칙의 의의와 기본전제, 회계정보의 특성, 자산측정기준, 회계관습
- 생산관리_다음 프로젝트의 활동과 활동시간을 보고 1) 프로젝트네트워크를 작성하시오 2) 활동들의 시간을 구하시오 3) ES, EF, LS, LF 를 구하시오 4) 여유시간(ST)을 구하고 주경로를 결정하시오
- 기업커뮤니케이션 성공사례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