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이미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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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이미지마케팅 정의
2. 기업 이름을 통한 이미지마케팅
3. CI를 통한 이미지마케팅
4. 기업광고를 통한 이미지마케팅
5. CSR을 통한 이미지마케팅
6. STP분석과 이미지마케팅
본문내용
1. 기업 이미지마케팅 정의

기업 이미지 마케팅이란?

브랜드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거나 기존의 이미지를 개선 또는 제고할 목적으로 품질개선, 상표변경, 광고, 홍보, PR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활용하는 활동이다.
기업의 이미지는 기업의 성장과 함께 발전되어야 하므로 이것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투자가 필요하다. 기업이 무엇을 지향하고 있는지 대중에게 제시하여 미래의 잠재고객을 유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기업의 이미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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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심벌마크와 로고가 제작되기 전에 정
해야 하는 것이 바로 기업의 이름이다.
기업의 이름은 한번 잘못 만들어지면 나중에
다시 바꾸기도 어렵고 기업 경영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기업의 이름은 우선 긍정적이어야 하며 확장
되는 이미지와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는 것이
좋다.
기업의 이름이 좋으면 그 기업의 제품 또한 좋
은 이미지를 얻게 된다.
참고문헌
성공적인 기업이미지 마케팅 - 제임스 그레고리, 커뮤니케이션 북스 펴냄, 1998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김병도, 2003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기업 이미지를 디자인하라 – 경노훈, 이손,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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