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와 경쟁업체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규모
-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동향
- 맥도날드 성공 전략 분석
(STP분석, SWOT분석,)
- 경쟁업체 성공 전략 분석
- 본문내용
-
맥도날드 성공 전략
■ 광고 전략 (3가지 중점)
① 브랜드 이미지를 염두하여 제작
② 재미있게 제작
③ 과격한 이미지 배제
↓
가족적인 분위기 연출
■ 가격 전략
지속적인 특별행사 기간을 정하여
특정품목의 가격을 절반 이하로 낮추어 시장을 공략
■ 차별화 전략
☞ 24시간 서비스 / 배달 서비스
☞ 맥도날드는 국내 최초로 Drive Thru System을 도입
(차 안에서 주문하고, 차 안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 맥도날드 Drive Thru 매장은 현재 국내에 28곳
☞ Drive Thru VIP 스티커를 부착한 차량은 콜라1잔을 보너스로 제공
■ 어린이 마케팅 전략
☞ 패스트푸드 산업의 특징을 고려하여 아이들을 마케팅의 주 대상으로 설정
☞ TV광고에 맥도날드의 상징인 로날드와 아이들을 함께 출연시켜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식당이라는 이미지를 주입
- 참고문헌
-
-롯데리아 20년사, 1999년 10월 25일, 이철우, ㈜롯데리아
-롯데리아 홈페이지 , 버거킹 홈페이지, KFC 홈페이지
-문화 일보 2006년 7월 우리 입맛에 맞는 메뉴선정 경쟁
-한국 경제 2008년 8월 고급화로 승부한다
-동아일보 2007년 10월 패스트푸드 가격인하경쟁
-맥도날드 홈페이지 ,파파이스 홈페이지
-맥도날드 쿠데타, 1995년 12월 25일, 레이 크룩 지음, 김민지 감역, 책과 길
-실전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오세조 지음, 중앙경제 평론사
-시장지향적 유통관리, 박진용, 오세조 지음, 박영사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 오세조, 신동빈 지음, 중앙경제 평론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양평 딸기축제 활성화 방안 기획안
- 선진기업에서 말하는 핵심인재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각 인재 특성에 따라 자신의 역량을 피력해보시오.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이자율과 환율 관계, 정책, 효과, 영향, 국제수지 변화, 통화량, 물가, 주가, 이자율 미치는 영향, 경제성장, 금리와 주가, 외국인 자금 유입 총체적 조사분석
- [호텔업의 종류] 호텔업 분류
- 창업하여 성공한 기업 조사하기 - 당근
- [공급사슬관리, SCM] 한진물류의 3PL
- 행동수정의 기본원리로 고전적 조건형성, 조작적 조건형성, 도구덕 조건형성에 대하여 기술하고 각 이론이 행동수정에 기여한 점과 한계점에 대해 논하시오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병원과 약국에서의 직업 알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