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와 경쟁업체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규모
-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동향
- 맥도날드 성공 전략 분석
(STP분석, SWOT분석,)
- 경쟁업체 성공 전략 분석
본문내용
맥도날드 성공 전략


■ 광고 전략 (3가지 중점)
① 브랜드 이미지를 염두하여 제작
② 재미있게 제작
③ 과격한 이미지 배제

가족적인 분위기 연출

■ 가격 전략
지속적인 특별행사 기간을 정하여
특정품목의 가격을 절반 이하로 낮추어 시장을 공략

■ 차별화 전략
☞ 24시간 서비스 / 배달 서비스
☞ 맥도날드는 국내 최초로 Drive Thru System을 도입
(차 안에서 주문하고, 차 안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 맥도날드 Drive Thru 매장은 현재 국내에 28곳
☞ Drive Thru VIP 스티커를 부착한 차량은 콜라1잔을 보너스로 제공

■ 어린이 마케팅 전략
☞ 패스트푸드 산업의 특징을 고려하여 아이들을 마케팅의 주 대상으로 설정
☞ TV광고에 맥도날드의 상징인 로날드와 아이들을 함께 출연시켜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식당이라는 이미지를 주입
참고문헌
-롯데리아 20년사, 1999년 10월 25일, 이철우, ㈜롯데리아
-롯데리아 홈페이지 , 버거킹 홈페이지, KFC 홈페이지
-문화 일보 2006년 7월 우리 입맛에 맞는 메뉴선정 경쟁
-한국 경제 2008년 8월 고급화로 승부한다
-동아일보 2007년 10월 패스트푸드 가격인하경쟁
-맥도날드 홈페이지 ,파파이스 홈페이지
-맥도날드 쿠데타, 1995년 12월 25일, 레이 크룩 지음, 김민지 감역, 책과 길
-실전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오세조 지음, 중앙경제 평론사
-시장지향적 유통관리, 박진용, 오세조 지음, 박영사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 오세조, 신동빈 지음, 중앙경제 평론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경쟁하는 일을 막기 위하여 4000세대를 기준으로 상권 분석․정리 후 점포를 개설하는데 현재로는 1500여 개의 점포로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장기적인 상권분석이 현재 진행중이며 이 상권분석이 끝난 후 생기는 틈새로 가맹점을 더 늘릴 계획이라고 한다.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은 아직 유년기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다고 한다. 지적 재산권에 대한 인식수준이 낮은데다 경영 노하우 마저 일천하다. 여기에 가맹 사업자간에 분쟁이 잦아 안정적인 경영을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경쟁기업으로 치열한 광저우에 위치한 공장은 총 21개 라인으로 확대 예정이며, 내륙 지역을 공략하는 교두보로 활용 예정이다. 18년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였고, 유통망 확보의 어려움으로 대리상을 통해 대형마트 및 지방 중소도시까지 유통망 확대을 확대하였다. (직접판매 10%, 간접판매 90%) 간접 판매는 내륙도시로의 빠른 진출에 긍정적이나, 지역별 가격 차이발생 하는등 이미지 관리가 어렵다는 점이 있다. 향후 직접판

  • [마케팅조사] 패스트푸드 시장의 고객 만족도 조사-버거킹 중심으로
  • 분석1. Action Matrix만족도 점수 평균가중치 평균고고저저0.3341.19교통편의 가중치:0.3276만족도:44.71점포수가중치:0.3405만족도:30.98점포 위치가중치:0.3317만족도:43.66- 접근성 Drill down1. Action Matrix2. GAP 분석법제품종업원태도시설접근성3. 결과변수 분석패스트푸드 시장에서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한 6가지 속성 중에서 신뢰도&요인분석을 하였다. 그 결과 선택된 4가지 항목 중 전체 산업, 경쟁사의 속성별, 전반적 고객만족

  • [마케팅 전략] 카페베네 서비스 향상방안
  • 분석됐다.일반 동네 커피숍이 아닌 대형 업체인 만큼 위생 관리는 어디 보다도 철저했을 것이라는 소비자들이 믿음은 보건당국의 조사결과 발표 때마다 깨지고 있다. 비싼 가격을 지불하면서까지 제품을 구입하는 데는 위생관리 비용도 포함됐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개인이 운영하는 일반 매장과 별반 다르지 않거나 기대 이하로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그러나 문제의 업체들 가운데는 보건당국의 점검결과가 다소 억울하다는 입장마저 보이고 있어

  • [비교경영론] 펩시콜라 vs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비교
  • 경쟁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자유로운 경쟁이란 자유로운 시장 참여와 경쟁 그리고 자율적 의사에 의한 거래를 의미. 거래에 있어 강매, 기만, 우월적 지위의 행사 등이 배제된 상태. 경쟁이 공정하다 함은 경쟁이 가격, 품질, 서비스 등을 수단으로 합리적으로 이루어지는 것.※ 펩시와 코카콜라의 공정한 경쟁 사례사례 1)․ 미,소 정상회담에서 소련 수상 ‘흐루시초프’로 하여금 미국에서 만든 펩시콜라와 소련에서 만든 펩시콜라를 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