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롯데마트 연혁
▶홍보 방법
▶경쟁우위 전략
▶SWOT분석
▶4P
▶해외진출 사례
본문내용
경쟁 우위 전략

1) 고객전략
▶대형 할인점 후발주자로서 탄탄한 조직력을 통한 대 고객 서비스를 통해 계속적인 성장 도모


→ 물품 구입 후 그 물품에 만족 하지 못했을 경우 14일 이내에 교환 및 환불

→구입한 상품 중 불량 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환불 + 5000원 상품권으로 보상

→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할 경우 상품권 10.000원으로 보상
→ 계산원의 실수로 착오가 발생할 경우 상품권 5.000원으로 보상



2)제품전략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①와이즐렉 , 위드원
②PB전략
3) 가격전략
▶최저가격 마일리지 보상제
▶구입한 상품의 가격이 타 할인점의 가격보다 비쌀 경우
마일리지 포인트 3000점을 즉시 적립해 주는 제도
▶당시 영수증 지참 고객(2일 이내 영수증에 한함), 인근 반경 5km 이내의 대형 할인점(2000평 이상)으로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기타 도소매업체는 제외
▶전점 1인 일1회, 월 5회 신고 가능
신선식품, 가전제품, 주류, 동업계 전단 상품 및 가격 에누리 행사는 제외
동일 브랜드, 동일 규격, 동일 모델에 한함




4) 유통 전략

▶ 동양 최대의 물류센터를 오픈
- 물류비 절감효과
-전국 전포에 신속하게 상품을 공급
-최점단 설비 및 시스템

▶중앙 관제 시스템
-운송차량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
-배송 중 선도를 체크

▶차량 관제 시스템
-물류 차량에 GPS단말기, 온도컨드롤러를 설치
-배송 관련 정보 통제를 통한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

▶비용절감 효과
-2011년 물류 통과율은 70%로 예상(현재 약 50%)
-이 때 롯데마트와 협력업체의 물류비 절감규모는 약 800억원에 달함


복합 쇼핑몰

롯데마트 65호점 광주수완점
09년 9월 24일오픈
온가족이 함께 할수 있는 복합 쇼핑몰
-롯데마트 주변에 호수공원, 체육공원 조성
-영화관,스포츠센터, 오피스텔 입점
-롯데백화점 아울렛
-주차장 1080여대 공안 확보
-미용실 네일샾 피부관리실 등 문화센터


롯데마트 SWOT

Strength Weakness
-모기업인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
-유통업계에서 쌍하온 노하우
-강력한 마케팅 능력
-신속한 가동력 -할인점 업계 후발주자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매장(국내)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ortunity Threat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
-할인점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경제위기로 인한 할인점 소비자 선호증가
-해외시장 성장 가능성 -계속 진입,성장하고 있는 외국계 할인점
-할인점 시장의 확댈 인한 경쟁심화
-국내 시장의 포화 위험성 내포
-계속적인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위축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롯데마트 http://lottemart.com
한국스토어체인협회 http://kosca.or.kr
종합뉴스데이터베이스 http://kind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쇼핑,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 목차 -I. 롯데쇼핑 현황Ⅱ. 복합화 및 다채널화복합화 및 전문화다채널화Ⅲ. 롯데쇼핑의 해외진출전략해외 목표 시장 선정롯데백화점 해외진출 전략롯데마트 해외진출 전략해외진출의 의의와 향후 과제Ⅳ. 인재개발을 위한 롯데쇼핑의 교육시스템Ⅱ. 복합화 및 다채널화복합화 및 다채널화롯데백화점의 복합화 및 다채널화 전략방향복합화 및 전문화쇼핑과 엔터테인먼트의 복합화복합

  • [국제경영] 까르푸와 홈플러스의 해외진출전략을 통해 본 현지화의 중요성 고찰
  • 해외시장진출 전략을 통하여 현지화가 갖는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본 론 Ⅰ - 까르푸 분석1. 까르푸 기업소개(1) 기업 및 한국 진출 소개까르푸는 세계 31개국, 760여개의 하이퍼마트, 총점포 9,200여개, 총고용인원 380.000명에 이르는 규모를 가지고 있다. 1963년 설립되어 『하이퍼마켓(Hypermarket)』이라는 업태를 최초로 창안한 전문 유통업체이며, 매출액 규모 등을 비추어 볼 때, 월마트에 이은 확고한 세계 2위의 규모를 자랑하는 다국적 유통업

  • 롯데마트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중국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롯데마트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중국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목 차 >1. 들어가며(1)중국소비시장 현황(2)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3)중국할인점(대형마트) 현황 및 특성2.롯데마트 소개3.롯데마트의 중국진출(1)중국진출배경(2)중국진출현황(3)중국진출전략(4)SWOT분석4.결론참고문헌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영노트 /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

  • 롯데마트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해외진출사례
  • REPORT롯데마트 전략연구1. 롯데마트 기업소개2. 롯데마트 경영전략 사례연구(1) 유통전략(2) 물류혁신전략(3) 조직문화와 채용시스템 연구(4) 해외진출사례1. 롯데마트 기업소개1979년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

  • 한국기업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0k
  • 한국기업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0k1. 롯데마트 소개2. 롯데마트의 해외진출 의의 및 평가3. 롯데마트의 해외진출 현황4. 롯데마트의 마케팅 전략5. 롯데마트 중국 진출6.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SWOT 분석7.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4P 전략8. 롯데마트의 해외 진출 전망필자도 평상시 필수품이 있으면 롯데마트에 가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한다. 롯데그릅에 대한 이미지가 평상시 좋아서 롯데제품을 자주 활용하는 편이다. 제품의 질도 우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