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기업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롯데마트 소개
2. 롯데마트의 해외진출 의의 및 평가
3. 롯데마트의 해외진출 현황
4. 롯데마트의 마케팅 전략
5. 롯데마트 중국 진출
6.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SWOT 분석
7.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4P 전략
8. 롯데마트의 해외 진출 전망

참고자료
본문내용
필자도 평상시 필수품이 있으면 롯데마트에 가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한다. 롯데그릅에 대한 이미지가 평상시 좋아서 롯데제품을 자주 활용하는 편이다. 제품의 질도 우수하고 품질도 좋아 구미에 맞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자주롯데마트를 애용하는 편이다. 롯데마트는 모기업인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으로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한 자금의 기동력과 품질관리시스템의 강화하고,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인 쇼핑몰의 활성화)시키며, 해외시장 인수를 통한 시장의 확대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롯데의 막강한 자금력을 이용한 시장침투와 함께 전통적 업태인 백화점, 신유통업체인 할인점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닷컴 이러한 삼자간의 시너지 효과에 의해 유통시자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갈 수 있는 좋은 구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자체브랜드인 PB상품(or PL)의 확대를 통해 구색면에서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음으로 인해 상품의 값을 최소로 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1998년 4월 1호점인 강변점 Open을 시작으로 수많은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대한민국 대표 대형마트으로 성장해 왔으며, 2000년 유통업계 최단기간 매출 1조원 달성이라는 업적을 달성하였다.
참고문헌
김용산,"한국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창원대학교,2009
김민호,"국내 할인점 현황과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2010
방효희, "한일 유통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비교와 시사점", 동의대학교 대학원,2010
김 영,요시모토 코지,김장현,유성용,"한,일 대형할인마트 해외진출 전략", 학위논문, 2010
정기만, 오몽천,"한국 대형마트의 중국진출 전략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2011
박진선,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 = A
네이버 백과사전
롯데마트 공식사이트
노컷뉴스 - '파죽지세' 롯데마트 구자영 中 대표 "중국시장이요? OO전략이 비결"
한겨레 - 200호점 연 롯데마트 “아시아 시장 집중 공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초미시경제론1공통)대형마트 규제의 경제적 효과를 논하고쌀시장 개방이 국내 농산물 시장에 미치는 효과를 논하시오0k
  • 마트의 무차별 시장잠식으로 재래시장과 지역상권이 붕괴되고 있다. 산업자원부가 대형마트 관계자들과 육가공협의회 등 관련기관 대표들을 모아놓고 상생협력 결의문까지 발표했지만 실효성 없는 내용만을 열거해 국회에 계류 중인 대형마트규제 법안 통과를 막기 위해 형식적인 이벤트를 벌이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삼성, GS, 롯데 등 대기업이 운영하는 456개의 대형마트가 전국에서 동네 골목 상권마저 초토화시키고 있다. 더구

  • 대기업의 중소기업의 잠식의 문제점에 따른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0k
  • 기업 영역을 대거 잠식한 것으로 나타나, 문어발식 확장이 양극화의 근원임을 보여주고 있다.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야 할 일부 대기업들이 SSM(기업형 슈퍼마케)을 시작으로 제과ㆍ제빵, 떡볶이, 순대 등의 서민형 업종 진출을 확대해 왔다. 이에 따라 영세 자영업자의 생계를 위협하고 삶의 터전을 잠식, 사회 양극화 심화를 심화시켰다는 비판을 받았다. 중소기업계에 따르면 현재 신세계, GS, 롯데, 현대자동차 2, 3세들이 제과ㆍ제빵 사업에 진출해 있

  • 미샤성공분석 SWOT분석과성공 사례0k
  •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류화장품 트렌드를 이끌어가면서 가장 매출이 좋은 지역은 일본과 중국이다. 미샤 화장품 관계자는 “일본에는 3000개가 넘는 드럭스토어에 납품하고 있어 일본 내 어떤 곳을 지나가도 미샤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며 “성공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과 공격적인 매장 확대를 중심으로 국내 화장품 브랜드로는 최초로 나리타(도쿄), 하네다(도쿄), 간사이(오사카) 일본

  • 글로벌패션비즈니스4공통) 바잉오피스(buying office) 1차 프로토 샘플쇼룸(showroom) (FPS(full packing sourcing) 0k
  • 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에서 조사된 중국진출 브랜드 현황에 따르면 2019년 1월 시점으로 중국 내에서 20개 이상의 유통망을 확보하여 중국진출에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14개 패션 브랜드 중 11개의 브랜드가 이들두 유형에 속한다. 그 중 1개가 전문 스포츠 브랜드, 10개가전문 패션 브랜드로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온앤온’, ‘베이직 하우스’, ‘EXR’ 등이 이 유형에 해당하며 ‘울씨’가 전문 스포츠 브랜드에

  • 소비자법3공통) 가습기살균제 피해사건에 있어 소비자의 권리와 권리보장위한 법제방안현행 법제에 대한 비판과 그에 대한 올바른 개정 및 대응방안을 논해보시오0K
  • 기업의 책임이 면제되어 피해자 구제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정부가 관련 법규에 규정된 면제 조항에 해 꼼꼼하게 과학기술적 재검토를 해 개정・보완할 필요가 있다. 또한 제조물책임법 중 과학기술적인 세부사항은 더욱 명확하게 개정해야 한다.이번 사건을 통해서 한국에서만 가습기 살균제가 시민들의 필수 생활용품처럼 돼 널리 사용됐을까? 아무래도 이런 의문에 대해서는 세균에 대한 지나친 공포 문화, 특히 언론의 일그러진 세균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