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동아제약과 유한양행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기업 개요
2.1. 동아제약
2.2. 유한양행
3. 기업가치관
3.1. 설립배경
3.1.1. 동아제약
3.1.2. 유한양행
3.2. 기업경영이념과 기업문화
3.2.1. 동아제약
3.2.2. 유한양행
3.3. 기업의 특징
3.3.1. 동아제약
3.3.2 유한양행
4. 조직의 구성
4.1. 조직구조 변화
4.1.1. 동아제약
4.1.2. 유한양행
4.2. 현재 조직구조
4.2.1. 동아제약
4.2.2 유한양행
4.3. 조직의 특징
4.3.1. 조직의 세분화
4.3.2. 유한양행: 팀제조직
4.3.3. 동아제약: 스탭조직
5. 인재관리
5.1. 인재상
5.1.1 동아제약 인재상
5.2. 인사관리 원칙
5.2.1. 동아제약 인사관리 원칙
5.2.2. 유한양행 인사관리 원칙
5.3. 교육제도
5.3.1. 동아제약 교육제도
5.3.2. 유한양행 교육제도
5.4. 채용과정
5.4.1 동아제약 채용과정
5.4.2. 유한양행 채용과정
6. 재무
6.1. 주식소유 현황
6.1.1. 동아제약
6.1.2. 유한양행
6.1.3. 동아제약과 유한양행의 기업지배구조
6.2. 동아제약과 유한양행의 자산부채 규모
7. 경영혁신
7.1. 기업구조의 혁신
7.1.1. 기술제휴
7.1.2. 기업 슬림화
7.2. 동아제약의 위기극복사례
7.3. 기업운영의 혁신 유한양행
8. 결론
- 본문내용
-
3. 기업가치관
3.1. 설립배경
3.1.1. 동아제약
1932년 서울 종로구에서 창업주 이름을 딴 '강중희 상점'으로 시작한 후, 1949년 동아제약주식회사란 사명으로 출발하였다. 동아제약은 전문 CEO인 김원배 사장을 두고 있지만, 회장은 강중희 씨의 아들인 강신호 회장으로 2대째 기업을 이어가고 있다. 1963년 '박카스-D'를 출시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자양강장제로 성공을 거두었다. 현제는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로 다양한 제품 라인을 확립하였으며, 최근 해외시장 진출로 동아제약의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3.1.2. 유한양행
창립 당시의 시대적 배경은 3.1운동을 계기로 한 한국정신의 이념화운동의 시작이었으며, 민족적 각성과 저항자세의 확립에 있어서 역사적으로 대단히 중요한 시기였다. 3.1운동의 결과 한국인 위주의 교육기관을 설치해야 함을 절실히 느꼈고, 1923년에는 조선민립대학 기성회를 발기하여 이를 통한 본격적인 교육실력 운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경제력의 향상이 곧 민족의 저력이 되고 외국자본의 침투를 방지한다고 하여 물산장려운동을 표방하였다. 이에 따라 유일한은 일본의 경제적 수탈정책에서 벗어나야 하며, 민족의 자산을 지키고 키워 민족을 경제적인 노예의 수렁에서 건져내는 길이야말로 시급한 일이라 결심하여 민족 산업의 육성에 전력을 쏟는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과 유일한의 나라사랑 정신이 구현된 작품이 유한양행의 창립이다. 국민에게는 좋은 상품을 보급하고, 나라에는 정직한 납세를 하고, 사회에는 이익을 환원하는 것이야말로 유한의 창립정신이며 그의 평생을 통해서 지켜온 경영철학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