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식물나라 브랜드가 소비자 태도에 끼치는 영양에대한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 식물나라의 소개
2. 왜 식물나라 인가?
Ⅱ
본 론
1. 식물나라 출시 당시의 시장환경
2. 식물나라의 마케팅 전략
3. SWOT 분석
4. 4P 전략
5. 식물나라의 성과
6. 식물나라의 구매후기
7. 식물나라의 부활 “TERRA.P" <포어 솔루션>
8. 식물나라와 스킨푸드의 비교
Ⅲ
결 론
1. 식물나라의 성공요인
2. 식물나라를 통한 시사점
Ⅳ
참고문헌 및 첨부자료
1. 참고문헌
2.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Ⅱ
본 론
1. 식물나라 출시 당시의 시장환경
(1) 시장상황
1994년 11월말 출시될 당시 국내 화장품의 시장규모는 약 2조 1천억원, 연평균 20%의 고성장 추세였다. 제품의 유형은 기초화장품이 전체의 46%를 차지하고 있었고, 판매경로는 주로 전문점이 대부분이며, 슈퍼를 통한 경로는 '폰즈', '니베아', 'P&G'등 클렌징 중심으로 전체 화장품 시장의 1%이하였다. 반면 일본이나 미국같은 선진국의 경우는 슈퍼시장이 전체의 25~30%를 점유하고 있고, 셀프형의 판매가 일반화되어 있다.
이에 발 맞추어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식이 증가하고, 스스로 피부에 맞는 화장품 선택의 욕구가 증가함으로 슈퍼시장의 잠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었고, 할인판매, 덤핑 등으로 가격 질서가 문란해진 전문점에 소비자들이 불신을 가지기 시작했다. 또한, 암웨이, 뉴스킨 등의 외국업체의 신규참여가 활발해지고 있었다.
(2) 소비자 인식 및 태도
소비자 조사 결과, 화장품을 구입할 때 소비자가 가장 중요시하는 속성은 자극이 적고, 순한 것, 피부에 맞는 것, 사용감이 좋은 것, 저렴한 가격, 향이 좋은 것 등으로 나타났다. 가장 큰 불만점은 품질에 비해 비싼 가격과, 믿을 수 없는 효능과 효과였다. 화장품의 사용 빈도는 기초화장품이 98%, 색조화장품이 43%이었다. 화장품의 구매경로는 전문점의 이용률이 절대적으로 높았고, 편리성 측면에서 향후 슈퍼마켓을 이용할 긍정적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대에 필수품을 한꺼번에 구입할 경향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쉽게 생활용품들을 접할 수 있는 슈퍼마켓이 편리성 측면에서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한번에 구입할 수 있어서 유리하다는 것이었다.
- 참고문헌
-
1. 참고문헌
니치 마켓 리치 비즈니스 제니퍼 샌들러 | 김민주 역 | 비비컴
마케팅전략 백과 김훈철외 | 고즈윈
2. 참고 사이트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1&idxno=248677
제일제당 생활화학본부 마케팅 팀장/위규성 : www.kmarketing.co.kr
http://cafe.naver.com/zhaoda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01
http://cafe.naver.com/hack100000.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377
이투데이 인터넷 기사 2009-08-17 10:54:19
http://cafe.naver.com/hrdpow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6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