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식물나라 브랜드가 소비자 태도에 끼치는 영양에대한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서 론

1. 식물나라의 소개
2. 왜 식물나라 인가?



본 론

1. 식물나라 출시 당시의 시장환경
2. 식물나라의 마케팅 전략
3. SWOT 분석
4. 4P 전략
5. 식물나라의 성과
6. 식물나라의 구매후기
7. 식물나라의 부활 “TERRA.P" <포어 솔루션>
8. 식물나라와 스킨푸드의 비교



결 론

1. 식물나라의 성공요인
2. 식물나라를 통한 시사점


참고문헌 및 첨부자료

1. 참고문헌
2.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본 론


1. 식물나라 출시 당시의 시장환경

(1) 시장상황
1994년 11월말 출시될 당시 국내 화장품의 시장규모는 약 2조 1천억원, 연평균 20%의 고성장 추세였다. 제품의 유형은 기초화장품이 전체의 46%를 차지하고 있었고, 판매경로는 주로 전문점이 대부분이며, 슈퍼를 통한 경로는 '폰즈', '니베아', 'P&G'등 클렌징 중심으로 전체 화장품 시장의 1%이하였다. 반면 일본이나 미국같은 선진국의 경우는 슈퍼시장이 전체의 25~30%를 점유하고 있고, 셀프형의 판매가 일반화되어 있다.
이에 발 맞추어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식이 증가하고, 스스로 피부에 맞는 화장품 선택의 욕구가 증가함으로 슈퍼시장의 잠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었고, 할인판매, 덤핑 등으로 가격 질서가 문란해진 전문점에 소비자들이 불신을 가지기 시작했다. 또한, 암웨이, 뉴스킨 등의 외국업체의 신규참여가 활발해지고 있었다.

(2) 소비자 인식 및 태도
소비자 조사 결과, 화장품을 구입할 때 소비자가 가장 중요시하는 속성은 자극이 적고, 순한 것, 피부에 맞는 것, 사용감이 좋은 것, 저렴한 가격, 향이 좋은 것 등으로 나타났다. 가장 큰 불만점은 품질에 비해 비싼 가격과, 믿을 수 없는 효능과 효과였다. 화장품의 사용 빈도는 기초화장품이 98%, 색조화장품이 43%이었다. 화장품의 구매경로는 전문점의 이용률이 절대적으로 높았고, 편리성 측면에서 향후 슈퍼마켓을 이용할 긍정적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대에 필수품을 한꺼번에 구입할 경향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쉽게 생활용품들을 접할 수 있는 슈퍼마켓이 편리성 측면에서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한번에 구입할 수 있어서 유리하다는 것이었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니치 마켓 리치 비즈니스 제니퍼 샌들러 | 김민주 역 | 비비컴
마케팅전략 백과 김훈철외 | 고즈윈


2. 참고 사이트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1&idxno=248677
제일제당 생활화학본부 마케팅 팀장/위규성 : www.kmarketing.co.kr
http://cafe.naver.com/zhaoda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01
http://cafe.naver.com/hack100000.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377
이투데이 인터넷 기사 2009-08-17 10:54:19
http://cafe.naver.com/hrdpow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심리적 영향,사회적 영향,상황적 영향)
  • 소비자의 어떤 필요에 초점을 맞춰 광고 전략을 수립해야 되는지를 정리해준다.2) 태도현대그룹을 좋아하니까 그 회사의 자동차를 사는 사람이 있다. 또 어느 배우를 싫어해서 그 사람이 모델로 나오는 맥주는 안 마신다는 소비자도 있다. 이처럼 특정 기업이나 특정인에 대한 태도가 그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끼치는 사례가 많이 있다.사실 우리는 주변 사물에 대해서 알게 모르게 많은 태도를 형성한다.브랜드에 대한 태도, 사회 문제

  • 수입식품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영양식품 등은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만큼 특정질병에 효과가 있다는 식의 허위과대선전에 속아 사먹는 일 이 없도록 당부했다.Ⅳ.수입식품의 문제점 1. 긴 유통기간에 따른 잔류 농약 및 각종 방부제2. 믿을만한 식품회사의 식품인지 확인하기 어려움3. 수입시 세금으로 인해 자국상품에 비해 높은 가격4. 수입식품 일색으로 먹거리가 될 경우     점점 우리나라 식품산업이 위축되고 후에 수입국으로부터     식품의 공급을 못 받게 하는

  • 감각 마케팅 레포트
  • 사례들 12. 감각마케팅의 현재와 앞으로의 흐름 1.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2. 감각의 정의 감각이란 감각 수용기와 신경체계가 환경에 있는 물리적인 에너지(자극)를 받아들여 신경정보로 전환하는 과정을 말한다. 흔히 사람들은 감각과 지각의 의미를 구별하지 않고 사용하곤 한다. 그러나 심리학적으로 두 용어에는 큰 차이가 있다. 감각(sensation)은 자극들에 대한 감각 수용기의 직접적인 반응을 가리키는 반면 지각(perception)은 기본 자극들이 선택

  • 전통적가정과비전통적가정,현대사회가족의형태,가정의마케팅전략,가정의의사결정
  • 조사할 수 있고, 자녀들로 하여금 광고 주장을 생각하도록 하며, 자녀들의 구매 요구를 평가하고, 자녀들이 제품 성능과는 반대가 되는 광고 주장을 비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러한 소비자 사회화는 능동적이며 부모의 관여를 필요로 함.우리들의 사례※집-공동의사결정의 예 - 집최근 여러 이유가 생겨 원래의 집을 떠나 다른 집으로 이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집은 그냥 구입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절차도 까다롭고 많은 정보수집도 필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상표 그리고 패스트푸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소비의 관계분석
  • 대한 localization하는 특징이 있다. 몇 년 전에 크랩버거를 출시해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에는 불고기델리파우치버거나 우리김치버거 등 한국적인 햄버거를 출시해 소비자를 끌고 있다. 메뉴의 가격 또한 저렴해서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브랜드이다. 2003년 한국능률협회 브랜드파워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2005년에는 대학문화 매거진 ‘THINK GOOD에서 조사한 대학생 선호브랜드 1위,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톡’에서 선정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