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장 신용과 신용거래의 개요.
1절) 신용과 신용거래의 정의 및 종류.
신용이란 현재 시점에서 어떤 재화를 차용 또는 이용한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한 미래 시점에 재화의 가치를 지급할 것을 약정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여기서 재화는 현금, 제품 또는 서비스 등 실제 생활에 이용되는 모든 것들이 해당된다. 미래시점에서 지급을 약정한다는 것은 현재의 자산 가치 혹은 지불 능력을 근거로 미래의 상환 능력을 측정하여 그 한도만큼을 약정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신용은 현재의 본인을 기준으로 미래의 예상 가치만큼을 추가하여 소비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신용거래라 함은 이러한 신용을 바탕으로 상호간에 발생하는 거래를 뜻하며, 이는 개인과 개인, 개인과 법인, 법인과 법인 등 거래 주체에 따라 구별될 수 있다. 이러한 신용은 다음과 같이 현금대출, 판매신용, 그리고 서비스 신용으로 분류된다.
①현금대출
은행이나 보험회사, 캐피탈회사 등에서 일정한 기간과 일정한 조건으로 현금을 빌리는 것이다.소액의 급전이 필요해서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현금지급기에서 현금서비스를 받는 경우,그리고 신용카드를 이용해 카드회사에서 돈을 빌리는 카드론도 현금대출이다.
②판매신용
판매자의 입장에서 물건의 판매를 위해 신용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가까운 슈퍼마켓에서 콩나물을 외상으로 샀다면 그것도 판매신용이고 자동차할부로 구매했다면 그것 역시 판매신용이다.
③서비스신용
서비스를 미리 제공받고 대금은 나중에 지불하는 것이다. 전기, 하수도, 가스, 전화이나 인터넷통신료, 핸드폰 사용료 등이 있다. 서비스신용도 신용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신용이 나빠질 수 있다.
- 참고문헌
-
1.신용평가의 이해와 활용 *저자:한국기업평가
2.이영권 박사의 경제 포커스 *저자:이영권의경제포커스제작팀
3.http://www.mycredit.co.kr/ *마이크레딧
4.http://www.kisinfo.com/ *한국신용평가정보
5.http://www.kisrating.com/ *한국신용평가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