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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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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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환경 분석
1) Market Size & Growth Rate
(1) 시장환경
(2) 신용카드 사용자
(3) 신용카드 이용실적
(4) 민간소비지출대비 신용카드 이용금액 추이
(5) 부대업무 실적
2) Profitability
3) Number of Competitor
4) Threat of New competitors
5) Entry Barrier
(1) 개인 신용불량에 따른 어려움
(2) 신용카드 시장의 성숙기
6) Macro Environment
(1) 사회적 인식
(2) 경제 효과
(3) 문화적 효과
2. 현대카드 기업 소개
1) Introduction of HYUDAI CARD
(1) 컬러카드
(2) 알파벳 카드
2) 현대카드 Profitability
(1)현대카드 대차대조표
(2)현대카드 손익계산서
(3)현대카드 신용등급
(4)자산건전성
(5)유효회원수
3.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네이밍
2) 컬러 마케팅
3) 알파벳 마케팅
4) 스포츠 마케팅
5) 문화 마케팅
6) 기타 마케팅
(1) 역발상 마케팅
(2)‘재능기부’를 통한 마케팅
(3) 현대카드 프리비아 서비스
7) 마케팅전략의 효과
8) STP전략
(1) Market Segmentation
(2) Market Segmentation & Positioning strategy
(3) Target Market
(4) Positioning strategy
(5) STP 전략을 바탕으로 한 현대카드 M의 재탄생
4. 마케팅 대안
1) 대학생 segmentation targeting strategy
(1) Segmentation and targeting
(2) product
(3) promotion
2) Silver Marketing
(1) Segmentation and targeting
(2) product
(3) promotion
(4) place

본문내용
3) Number of Competitor
□ BC카드, 국민카드, 외환카드, LG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비자, 한미비자, 광주비자, 수협비자, 전북비자, 시티카드 등

4) Threat of New competitors
¡á SK의 카드 산업 진출
□ 카드업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SK그룹은 현재 하나금융그룹과의 하나카드 지분 합작 투자 협상에서 여전히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으나 OK캐쉬백 가입자와 핸드폰 고객의 높은 점유율이라는 강점을 보았을 때 카드사업 진출을 포기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SK의 경우 1800만명에 달하는 고객 DB를 확보하고 있는 대기업일 뿐 만 아니라 그룹 계열사를 통한 서비스를 지원할 경우 그 시너지 효과가 대단해 카드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5) Entry Barrier
(1) 개인 신용불량에 따른 어려움
우리나라의 신용카드 시장은 현재 도입기 및 성장기에 효과를 보았던 정부의 정책들이 급속한 경기침체와 더불어 개인의 신용경색으로 인한 신용카드 사업이 심각한 부실을 드러냈다. 이는 이제 사업을 진출 하는 다른 타 회사들에게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2) 신용카드 시장의 성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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