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시장 환경 분석
1) Market Size & Growth Rate
(1) 시장환경
(2) 신용카드 사용자
(3) 신용카드 이용실적
(4) 민간소비지출대비 신용카드 이용금액 추이
(5) 부대업무 실적
2) Profitability
3) Number of Competitor
4) Threat of New competitors
5) Entry Barrier
(1) 개인 신용불량에 따른 어려움
(2) 신용카드 시장의 성숙기
6) Macro Environment
(1) 사회적 인식
(2) 경제 효과
(3) 문화적 효과
2. 현대카드 기업 소개
1) Introduction of HYUDAI CARD
(1) 컬러카드
(2) 알파벳 카드
2) 현대카드 Profitability
(1)현대카드 대차대조표
(2)현대카드 손익계산서
(3)현대카드 신용등급
(4)자산건전성
(5)유효회원수
3.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네이밍
2) 컬러 마케팅
3) 알파벳 마케팅
4) 스포츠 마케팅
5) 문화 마케팅
6) 기타 마케팅
(1) 역발상 마케팅
(2)‘재능기부’를 통한 마케팅
(3) 현대카드 프리비아 서비스
7) 마케팅전략의 효과
8) STP전략
(1) Market Segmentation
(2) Market Segmentation & Positioning strategy
(3) Target Market
(4) Positioning strategy
(5) STP 전략을 바탕으로 한 현대카드 M의 재탄생
4. 마케팅 대안
1) 대학생 segmentation targeting strategy
(1) Segmentation and targeting
(2) product
(3) promotion
2) Silver Marketing
(1) Segmentation and targeting
(2) product
(3) promotion
(4) place
- 본문내용
-
3) Number of Competitor
□ BC카드, 국민카드, 외환카드, LG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비자, 한미비자, 광주비자, 수협비자, 전북비자, 시티카드 등
4) Threat of New competitors
¡á SK의 카드 산업 진출
□ 카드업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SK그룹은 현재 하나금융그룹과의 하나카드 지분 합작 투자 협상에서 여전히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으나 OK캐쉬백 가입자와 핸드폰 고객의 높은 점유율이라는 강점을 보았을 때 카드사업 진출을 포기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SK의 경우 1800만명에 달하는 고객 DB를 확보하고 있는 대기업일 뿐 만 아니라 그룹 계열사를 통한 서비스를 지원할 경우 그 시너지 효과가 대단해 카드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5) Entry Barrier
(1) 개인 신용불량에 따른 어려움
우리나라의 신용카드 시장은 현재 도입기 및 성장기에 효과를 보았던 정부의 정책들이 급속한 경기침체와 더불어 개인의 신용경색으로 인한 신용카드 사업이 심각한 부실을 드러냈다. 이는 이제 사업을 진출 하는 다른 타 회사들에게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2) 신용카드 시장의 성숙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