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마리오 아울렛 태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중간발표 요약
2.SWOT분석
3.시장진입전략
4.인사조직관리
5.STP분석
6.4P분석
- 본문내용
-
※ 따라서 현지인이 부담을 갖지 않고 동경하는 한국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경쟁사보다 비교적 경제적인 규모의 건물 및 시스템으로 부가적인 가격 상승이 없음.
하지만 중심 경쟁사에 비해 입점할 푸드코트 및 문화공간이 부족하고 시암의 중심지역은 현재 포화상태에 이르러 상대적으로 위치가 중심지역에서 멀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결론을 내림.
Strength
가격대비 고품질
한류효과 극대화
브랜드 매장 집중
OEM 공수로 운송비 절감
Weakness
초기 마케팅의 어려움
언어소통의 문제
태국시장의 경험부족
Opportunities
디자인 유망사업 정착
한국상품 선호도 상승
태국 소비시장의 성장
신흥 중산층 시장증가
Threat
위치선점의 어려움
인지도 결여의 문제
포지셔닝의 해결문제
각종 의류 취급
(S/S(봄,여름) 재고 위주)
서브 마켓은 아동 의류 시장
국가 및 브랜드(원산지)효과
태국이 한국의 문화를 선호하는 이유는 감성코드 (출처: 연합뉴스 기사)
이전까지는 영상이나 음향위주의 진출
감성이라는 부분은 매체를 통한 문화에 한정되지 않음
의상은 개인적 감성표출의 최고매개체 및 국가의 감성이 담겨있음
(최근 패션은 세계적으로 큰 범주로서 표준화 되어가지만 그 세부디자인과 분위기는 국가적 이미지를 담고 있음)
한국은 디자인뿐 아니라 내구성과 성능 면에서 패션선진국
어느 국가든 패션의 관심에 있다면 그 목표는 모든 면에서의 만족스러운 의류구매
국내의 제품은 태국에서 이러한 만족을 줄 가능성이 높으며 이로써 혜택을 누릴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