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소니 Play Station3(플레이 스테이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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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기업소개

2. 소니, Play station3

3.경쟁제품 분석(Xbox360, Wii)

4.게임시장에서의 Play Station3

5. SWOT 분석

6.Play Station3 시장확보 전략

7.결론

출처
본문내용
2. 소니, Play station3
PlayStation는 일본 Sony Computer Entertainment (SCE)사의 가정용 게임기로 전 세계적으로 1억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제품이다. 기존의 PS1이 음악CD를 재생할 수 있었다는 점을 제외하면 게임을 즐기기 위한 ‘게임 전용기’라면, PS2는 게임, 음악감상 기능뿐만 아니라 DVD 플레이어로서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를 위해 Sony에서는 PS2에 돌비서라운드 프로로직2 기능과 5.1채널 기능을 탑재하였다.) 또한 추가적인 주변기기의 구입으로 가정용 네트워크 단말기로서의 기능도 갖출 수 있게 설계되었다.
이렇게 Sony사에서 PlayStation을 게임기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기능을 첨가한 것은 Sony가 PlayStation을 통해 유비쿼터스(Ubiquitous) 전략을 세웠기 때문이다. 이 유비쿼터스 전략이란 거대한 콘텐츠(DVD나 게임, 음악 등)들이 세계에 깔려있고, 사람들은 언제나 이 콘텐츠들에 접촉하게 될 수 있는 환경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PlayStation은 이 거대한 콘텐츠들에 접속할 수 있는 디바이스, 즉 홈 허브의 개념으로서 설계된 기계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Sony사는 가정 내에 TV와 AV장치들과 연결되어있는 PS1이 이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이며 PS1의 차세대 기기는 단순한 게임기로서의 역할에서 벗어나 Sony의 유비쿼터스 전략 및 네트워크 허브의 기능을 갖추는 방향으로 구상된 것이다.
PlayStation3는 'PS1'과 'PS2'와의 호환성을 가지며, Cell/RSX가 실현한 차세대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최첨단 컴퓨터시스템이다.
발매되는 모든 기종에 기가비트 인터넷과 HDD를 탑재하는 것에 의해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다운로드와 온라인게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이번에 발매한 모델은 기본 입출력단자를 장비함으로써 기존 아날로그 TV(NTSC/PAL)부터 풀HD(1080i/1080p)대응 플랫 디스플레이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가정에서의 사용이 중심이기 때문에 발열, 소음을 줄여 현재 PS2급의 정숙성을 확보했다.
전 세계에서 수억 개가 보급된 PlayStation용 컨트롤러를 개량하는 것으로 새롭게 고 정밀 고속대응을 실현한 6축 검출시스템을 탑재, TV등에 전용기기 부착 등의 번거로운 시스템 설치 작업이 불필요해졌다. 또한 본체의 표면은 UV코팅을 한듯한 표면에서 광택이 많이 사라진 모습으로 변경되었다.

참고문헌
INEWS,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DFC Intelligence
http://www.gamedonga.co.kr/
http://www.mjknews.com/
http://www.son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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