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퍼시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윤리경영의 의의와 중요성
-2. 퍼시스 선정이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주요실천 사례
-3. 인터뷰
Ⅲ.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이 체계적인 윤리경영시스템 도입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대외적인 기업이미지 향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둘째, 주주와 투자자 특히 외국인 투자자로부터 신뢰를 확보하게 되며
셋째, 노사간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바람직한 노사문화를 형성하고
넷째, 종업원의 애사심과 주인 의식을 이끌어내어 생산성과 품질향상을 가져오며 다섯째, 국내외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위험에 대비
여섯째, 전반적인 기업경쟁력을 높이게 된다.
☞기업의 윤리경영으로 기업의 경영투명성 확보와 경영성과 향상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게 되며, 이것이 윤리경영을 운영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이 된다.
2. 퍼시스 선정 동기
1983년에 설립된 퍼시스는 국내에서는 사무용 가구의 개념이 아직 부족했던 시기에 시스템의 개념을 도입한 사무용 가구를 생산하는 회사로 설립되었다. 퍼시스(FURSYS)는 ‘FURniture’와 ‘SYStem’의 합성어를 의미한다.
현재 퍼시스는 1조원에 이르는 사무용 가구시장에서 50%가 넘는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퍼시스는 무차입 경영을 실천해 기본이 탄탄한 회사이며, 92년 이후 기업신용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인 A1등급을 받았다. 또 낮은 부채비율(40%)과 금융비용부담률(0. 6%)로 능률협회의 상장기업분석에선 최우량 기업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윤리경영 부분에서 경영제정의 실천 기업 상을 3회에 걸쳐 수상하였다.
퍼시스는 환경 경영면에서도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 및 협약 사항을 준수하고 제품의 개발부터 서비스 영역에 이르기까지 환경과 관련된 유해물질의 사용을 억제/제거함으로써 환경오염예방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제품 생산단계 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교육 및 홍보활동을 통하여 각자의 업무수행 시 환경보호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전임직원을 환경 친화인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