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광운대학교 정보시스템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 선정이유
Ⅱ. 현황분석
Ⅲ. 문제제기
Ⅳ. 해결방안
- 본문내용
-
기존 대학 정보화의 문제점
1. 행정시스템과 학사시스템과의 통합 부재 및 기능별 업무별 전산화
2. 확장성 및 융통성의 부족
3. 중복투자로 인한 비용낭비
4. 경영정보시스템의 부재
대학 ERP 시스템 도입의 기대효과
ERP 패키지형 행정정보시스템의 장점
ㆍ 통합 데이터베이스에 의한 통합업무 시스템
ㆍ 현재의 기능과 장기적인 회사의 변화 수용
ㆍ 검증된 방법론 적용으로 구축기간 최소화
ㆍ 파라미터 지정의 개발에 따라 개발기간의 단축과 유지보수비 절감
ㆍ 향상된 기능과 최신의 IT기술이 적용된 버전으로 Upgrade 가능
ERP 패키지형 행정정보시스템의 단점
ㆍ 비정형화된 예외업무는 추가 모듈 개발
ㆍ 컨설팅 비용이 고가
ㆍ 특정의 패키지 개발업체에 대한 장기적인 의존이 불가피
ㆍ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및 운영자 관여와 지식이 제한적임
ㆍ 기능 확장의 한계가 있음
ㆍ 불필요한 기능 도입 시 투자 효율 저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