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콤팩트에 있어 한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콤팩트에 있어 한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글로벌콤팩트(Global Compact : 지구협약)란
1)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설립
2) 유엔글로벌콤팩트란?
3) 유엔 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하려면?
4) 글로벌 컴팩트의 한국협회
5) 참여의 이점
6) 참여방법
(1) 참여 선언
(2) 원칙 이행과 협력
(3) 매년 경과 보고
2. 유엔글로벌콤팩트 10대 원칙 (The Ten Principles)
1) 인권
2) 노동규칙
3) 환경
4) 반부패
3. 글로벌콤팩트의 현황과 실태
1) 하이닉스, 사회적 책임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2) 국내기업 사회책임 활동 국제기준과 거리있다
3)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등 사회공헌활동 선도
4. 글로벌콤팩트의 한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유엔 글로벌 콤팩트 한국협회가 출범하면서 현재 90개 기업이 가입해 있다. 한국토지공사를 비롯한 공기업이 주를 이루고 SK텔레콤·CJ 같은 대기업과 유한킴벌리·풀무원 같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공동체들은 그 구성원들이 모두 책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을때만 기능을 할 수 있다. 이것은 정부뿐만 아니라 기업과 개개인의 사회 구성원들 모두에게 적용 되는 것이다. 정부의 역할은 지속성장가능이나 인권보호 같은 국제적인 협약에 따라 발전하고 그것들을 실행해 나가는 것이다. 국제적인 기업들은 각각 위상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받아 들여야 하며, 그로 인하에 지속 가능한 답변들을 충족시켜야 한다.
글로벌 경제 위기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노동시장에도 영향을 미쳐 실업률이 증가하고, 고용불안이 야기되는 등 고용환경이 악화되고 있다. 최근 경기회복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고용상황은 나아지지 않고 있어 사회 전반적으로 양질의 노동 실현을 통해 경제 및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가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유엔에서도 지난 2000년 글로벌콤팩트(Global Compact)라는 기구를 창립했다. 한국에서도 이로부터 7년 뒤인 지난 9월 한국에서도 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설립되었다. 출범과 동시에 90여개의 기업, 단체, 협회 등이 참여하여 국내에서도 CSR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 참고문헌
-
해외 기업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사례연구 (한국경영학회, 2007 )
노동운동의 미래 의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한국노동사회연구소, 2007 )
글로벌 콤팩트 한국협회 (unglobalcompact.kr)
UN Global Compact (www.unglobalcompact.org)
전국경제인연합회 (www.fki.or.kr)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http://www.heraldbiz.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