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취업성공전략] 대전MBC PD(라디오PD와 시사교양P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BC에 대한 전반적 조사

(1) MBC가 하는 일
(2) 방송사 역할 외의 역할
(3) MBC의 비전
(4) MBC 조직도
(5) MBC 시사・교양 PD
(6) MBC 라디오 PD



2. 최근 모집 요강 정리

(1) 모집분야 및 전형절차 (2008년 기준)
(2) MBC 시사・교양 PD의 전형 절차
(3) MBC 라디오 PD의 전형 절차



3. MBC의 각종제도

(1) 인력개발 제도
(2) 복리후생제도
(3) 승진 제도



4. 종사자와의 인터뷰

(1) 시사・교양 PD와의 인터뷰
(2) 라디오 PD와의 인터뷰



본문내용
(2) 방송사 역할 외의 역할

1) 공영방송 MBC
방송문화진흥법에 따르면 MBC 운영 수익의 15%는 공익목적으로 방송문화진흥회에 환원되어야 한다. 또한 MBC는 한국 방송법에 따라 전체 광고매출액의 4.75%를 방송위원회의 방송개발기금으로 공제하여 방송개발, 예술, 문화 사업에 사용하고 있다.

2) UN Global Compact-COP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세계 최대의 자발적 기업 시민 이니셔티브로서, 100여 개 이상의 국가들의 수천여 회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엇보다도 기업과 세계시장의 사회적 합리성을 제시하고 발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한 기업은 세계적 원칙에 기반을 둔 기업전략 및 사회신념을 통해 세계 경제와 사회가 더욱 안정되고 정당하며 포괄적으로 번영하고 번성하도록 기여한다는 신념을 공유하고 있다.

3) 문화공연과 공공서비스 사업
MBC는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볼쇼이 아이스 발레, 뮤지컬 아이다, 라이온 킹 등 세계 유수의 공연을 주최한다. 또한 일반대중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한국 전통 뮤지컬, 연극, 어린이 뮤지컬을 제작한다. MBC는 창작동화대상, 사회봉사대상, 대학가요제, 한국구상조각대전, 365일 따뜻한 세상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를 공유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BC는 매년 210만 달러를 MBC 지분의 30%를 소유한 정수장학회에 기부하여 지금까지 4만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MBC의 대표적인 공익 프로그램인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은 심장병 수술비를 지원하여 7천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새 생명을 주었다. MBC는 사회 공헌팀을 설치하여 공영방송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3) MBC의 비전

(4) MBC 조직도
(5) MBC 시사・교양 PD

* 시사교양 PD란?
- 여타의 드라마, 예능 영역의 제작PD와 구분되는 시사교양 PD의 특징이 ‘시사교양’이라는 말에 모두 들어있다. 말 그대로 ‘시사’와 ‘교양’의 영역을 다루는 PD라는 말이다. 그러다 보니 우리가 관심을 가지는 공간은 바로 ‘현실’이다. 바로 ‘오늘’, ‘이곳’에서 벌어지는 ‘보통 사람들’ - 바로 ‘우리’의 삶에 카메라를 놓고, 그 생생함과 진실함을 시청자들과 공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는 사람이 바로 ‘시사교양 PD’이다.

* 시사교양 PD는 무슨 일을 하는가?
- 현재 MBC의 프로그램을 우선 살펴보면서 설명을 하자면, 평일 매일 아침, 저녁으로 <생방송 오늘 아침>과 <생방송 화제집중>을 통해 우리네 일상의 다양한 모습들을 담아내고 있다. 또, <닥터스>에서는 생사의 갈림길에서 우리네 인생의 의미를, <7옥타브>로는 세대 간의 공감과 대화를, <불만제로>에서는 소비자의 주권 찾기를 다루고 있다. 또, 시대의 정직한 목격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우리의 시야를 세계로 넓혀 현실의 정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주말>에서는 깊이 있는 우리의 삶과 자연을 탐구하고 있다. 이외에도 각종 특집 다큐멘터리, 특별 생방송 등을 제작하고 있다. 이 모든 프로그램들에서 최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스티팜 합격 자기소개서, 합격 자소서, 기업별 채용면접 합격 예상 질문들
  • 시사에 관한 대책은 하루아침에 세울 수가 없다. 매일 매일 신문, 잡지를 주의 깊게 읽고 TV나 라디오의 교양 프로그램과 보도 프로그램 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면접 당일의 신문은 잊지 않고 읽어 두어야 하며 면접 전 1 개월 정도의 주요 기사는 정리를 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사 내용은 간단히 얘기하고 의견은 신문의 논조를 그대로 얘기하지 말고 자신의 의견을 차근차근 잘 설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이 분야는 평상시에 주의

  • [커뮤니케이션이론] 아나운서라는 직업에 대해
  • 라디오와 텔레비전에 따른 분류① 라디오 방송 진행자의 자질5② 텔레비전 방송 진행자 자질5(2) 아나운서의 역할에 따른 다양한 분야에서의 자질.54.아나운서 환경과 준비 및 충원과정 1)작업환경 . 62)교육훈련 및 자격 .

  • [한류현상 연구] 중국의 한류현상에 대해
  • 전략’ 책자를 발간했다.무역협회는 이 책자에서 우선 유행에 민감한 일반 소비재의 경우 컬덕트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다음으로는 드라마영화 등의 문화상품이 현지에서 성공한 원인을 분석하고 스타를 마케팅에 활용해 한류 효과를 극대화시켜야 한다고 제안했다.책자는 한국제품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동남아 등지에 드라마,영화 제작 단계부터 해외에서의 제품 판매를 감안한 체계적인 PPL(제품 노출을 통한 간접광고)전략을 수립해 한

  • 샌드위치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성공을 통한 사업의 안정성 보장3. 체계화된 조직과 각 분야별 전문가에 의한 마케팅전략의 극대화 4. 지속적 상품개발을 통한 생애가치(Lifetime-Value)의 극대화5. 고도화된 물류체계에 의한 고부가가치 창출 새로운 Fusion음식문화 창조“샌드위치데이”Key Word대대적 홍보“각 언론을 통한 퍼블리시티”직영점운영 결과“직영점이 성공해야 함”Imaginable “신선하고 산뜻한 맛”*감사이사회기획/마케팅경영지원영업물류개발경영기

  • [창업론] [중소기업창업론]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샌드위치데이` 창업계획서(A+리포트)
  • 성공을 통한 사업의 안정성 보장3. 체계화된 조직과 각 분야별 전문가에 의한 마케팅전략의 극대화 4. 지속적 상품개발을 통한 생애가치(Lifetime-Value)의 극대화5. 고도화된 물류체계에 의한 고부가가치 창출 새로운 Fusion음식문화 창조“샌드위치데이”Key Word대대적 홍보“각 언론을 통한 퍼블리시티”직영점운영 결과“직영점이 성공해야 함”Imaginable “신선하고 산뜻한 맛”감사이사회기획/마케팅경영지원영업물류개발경영기획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