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망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공급계약
(1)반품 계약
(2)sale rebate 계약
(3)프로모션 계약
2.운송관리 -(2)집적배송과 공동배송
3.재고관리
(1)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한 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고 관리
(2)EOS시스템을 통한 재고관리
4.설비관리
5.정보관리
(1)온라인 .네트워크 시스템
(2)점포시스템
(3)세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
성공요인 및 향후 대안점 - 경쟁업체 (로손)
로손의 공급사슬관리 전략
2.성공요인과 향후 대안점
본문내용
7-eleven 서울시립대점이 서울시립대점이 본사와 맺고 있는 반품계약.
음료수, 과자 등의 가공제품과, 샴푸, 비누 등의 잡화류 는 각 상품에 대한 금액을 100% 환불.
최종단계인 7-eleven측에 유리하게 되어 재고비용에 대한 소매점의 부담을 완화.
재고에 대한 점포의 부담 거의 없으며 소극적 운영방식 ⇨ 적극적 운영방식


5000만원의 매출에 점장과 본사가 60:40의 수익배분 비율, 매출액 5000만원 초과의 비율 70:30, rebate 매출액 8000원 만원에 대한 비율 80:20의 비율로 계약 맺는다고 가정.
점장은 매출액 마진의 60%, 본사가 매출액 마진의 40%(로열티 포함). 7000만원의 매출이 발생하면 5000만원에서 발생한 마진은 60:40으로 수익을 나누고 잉여금 2000만원에서 발생한 마진은 70:30으로 수익을 나누게 되는 것. 8000만원의 매출이 발생하면 5000만원에서 발생한 마진은 60:40, 3000만원에서 발생한 마진은 80:20으로 수익을 나눈다.


본사의 프로모션 계획
7-eleven 서울시립대점에서 주로 행해지는 프로모션은 한 제품을 사면 다른 종류의 제품을 할인해주는 형태
실제적 효과는 매출증대 되고, 상품에 대한 인지도의 증가 및 점포에 대한 인지도의 증가한다.

(1)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한 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고 관리
POS시스템의 다양한 정보를 이용
리드타임을 줄임으로서 불확실성↓, 안전재고↓, 서비스수준↑, 대응도↑

POS시스템의 다양한 정보들이 정보시스템을 거쳐 데이터로 재생산되어 개별품목별 시간당 판매추세, 폐기추세 분석, 개별품목별 재고소진 순위, 고객 특성별 시간당 판매추세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팔리는 상품과 팔리지 않는 상품을 리얼타임으로 색출하여 팔리는 상품위주로 취급품목을 유지할 뿐 아니라 다음날 판매를 예측해 예측 오류로 인한 재고 증가를 최소화.

실직적으로 SEJ는 판매예측을 24시간 단위로 하는 것이 아니라 8시간 단위로 예측함으로서 적시, 적재, 적소에 공급함으로서 재고 감축 효과를 누리고 있음.


Electronic Order System의 약자. 보충발주시스템

SE는 SE가맹점 - SE본부 - 도매상 - 메이커 4자간에서 이루어지는 상품의 발주정보 교환을 통해. 정보교환 속에서 얻어진 지시적 정보대로 결여품과 과잉재고를 회피한 최적상품구비를 매장에 매일 구체화시키기 위한 정확한 「정보네트워크」와 「물류네트워크」를 형성

각 단계별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한편, 전체 이익뿐만 아니라 각각의 단계들의 이익 최대화를 통해 채찍효과로 인해 발생되는 재고를 최소화

정보의 정확성 향상⇒채찍효과↓, 대응도↑, 효율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유통전략(SCM 전략)
  • 관리(고실적자 포상)등이 가능하다. (5) 세븐일레븐 IS의 효과 및 적용 결과7-eleven japan은 광범한 시장정보를 확보하게 되었고, 제한된 공간에서도 매출을 극대화, 재고수준의 최적화를 이루었다. 또한,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알기 때문에 공급업자와도 유리한 가격과 고품질을 교섭하는 것이 수월해졌다. 그리고 적시주문시스템을 지원하는 공급업자들과도 매우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20여개 제조업체들이 세븐일레븐 전용 제품들을 제조하는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SCM
  • 세븐일레븐의 SCMContents서론세븐일레븐 소개(1) 세븐일레븐 탄생(2) 세계속의 세븐일레븐(3) 코리아 세븐 회사 연혁(4) 경영이념본론1. 세븐일레븐 물류 SCM2. 세븐일레븐 정보 SCM3. 재고관리 4. 운송관리5. 공급계약결론한국 세븐일레븐의 발전 방향서론세븐일레븐 소개(1) 세븐일레븐 탄생(2) 세계속의 세븐일레븐(3) 코리아 세븐 회사 연혁(4) 경영이념1. 세븐일레븐 소개세븐일레븐의 탄생1972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시의 ‘Southland Ice Compan

  • SCM 공급사슬관리 구축전략.필요성,도입효과분석및 SCM 도입 기업사례분석및 미래방향연구 -SCM 연구레포트
  • SCM구축전략,도입효과기업 도입사례미래전망1. SCM (공급사슬관리)의 개념2. SCM 구축전략 3. SCM의 필요성4. SCM 도입효과5. 기업들의 SCM 도입사례(1) ZARA 사례(2) 세븐일레븐 사례(3) 페덱스 Fedex 사례(4) 롯데마트 사례(5) 도요타 사례6. 결론 및 미래방향연구 1. SCM (공급사슬관리)의 개념Supply Chain 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SCM (공급사슬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 [공급사슬망관리] 세븐일레븐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관리.• POS System(Point Of Sales System)? 백화점,슈마마켓, 편의점등 소매점에서 이용되고 있는판매시점 에서 상품단위로 기록해 재고관리, 납품수량의 결정 등에 사용 하는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단말장치를 통해 호스트컴퓨터로 정보를 전송.재 고 관 리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고 관리.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Information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고객특성별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유통전략(SCM 전략)
  • 관리 소매점에서의 주문이 도매점까지 도달하는 시간그 주문 정보를 소매점별, 상품별로 나누는 시간그 정보에 따라 실제로 상품이 소매점에 도착하는 시간 피드백고품질의 상품을 적시에 필요한 고객층에 도달되도록 함으로써 매출의 극대화 판매 예측을 24시간 단위로 하는 것이 아니라 8시간 단위로 예측재고관리 적시 , 적재 ,적소에 공급 -> 재고 감축 효과리드타임을 줄임으로서 불확실성 안전재고 서비스수준 대응도재고관리 SE가맹점S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