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TV산업에서의 기술 경영 사례 -삼성전자와 LG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V산업의 역사
LG전자의 기술경영 (TV부문)
삼성전자의 기술경여 (TV부문)
기술예측
- 본문내용
-
75년 4월에 발표한 신 모델
순간수상방식(Quick Start)기술
전원을 넣으면 곧바로 화면이 떠오르게 했다.
예열 시간을 없앰으로써 TV수상기의 수명은 2.5배로 연장
하루 5시간 시청을 기준으로 할 때 20%의 절전효과
절전효과는 74년의 제1차 오일쇼크와 맞물려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78년 말 내수시장점유율 40.1%를 기록,
34.2%의 금성을 누르고 마침내 1위를 쟁취
금성과 삼성은 수출용 컬러TV 개발기술 경쟁 시작
삼성전자는 TV산업에 있어서 후발주자
일본에 기술제휴를 요청해도 거부
당시 일본은 브라운관 TV
삼성은 디지털TV와 평판TV로 전략
-1997년 업계 최초로 디지털TV를 개발
-1998년 세계무역센터에서 디지털 TV 출시 행사
-500억원의 연구개발비와 10년의 개발기간,
600여명의 연구원을 투입
-모두 1500건의 관련 특허를 출원
기존 LCD TV의 광원인 CCFL(냉음극 형광램프)대신 LED(발광다이오드)를 사용해 TV화면을 밝힘
√빛의 화질
더 깊어진 블랙과 다양한 색상에 대한 뛰어난 표현력, 빠른 영상에서도 깔끔하고 선명한 화질
√핑거슬림
TV의 기술은 두께로 표현
√에코절전
높은 효율의 LED 백라이트를 사용해 뛰어난 절전효과
(4)완전평면 LCD-PDP TV로 소비자를 사로잡다
1998년
차세대 디지털 벽걸이형 TV등 고급제품에 ‘플라톤’이라는 브랜드붙임
* 플라톤의 기술력*
29인치 완전평면 TV
선명한 화질
빛 반사 없고, 화면 떨림 없음
1999년
국내 최초 LCD액정 TV 출시
1999년 10월 세계 최소 두께 40인치 PDP
국내 최초 HD급 60인치 LCD프로젝션 TV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