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TV산업에서의 기술 경영 사례 -삼성전자와 LG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V산업의 역사
LG전자의 기술경영 (TV부문)
삼성전자의 기술경여 (TV부문)
기술예측
본문내용
75년 4월에 발표한 신 모델

순간수상방식(Quick Start)기술
전원을 넣으면 곧바로 화면이 떠오르게 했다.
예열 시간을 없앰으로써 TV수상기의 수명은 2.5배로 연장
하루 5시간 시청을 기준으로 할 때 20%의 절전효과
절전효과는 74년의 제1차 오일쇼크와 맞물려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78년 말 내수시장점유율 40.1%를 기록,
34.2%의 금성을 누르고 마침내 1위를 쟁취
금성과 삼성은 수출용 컬러TV 개발기술 경쟁 시작


삼성전자는 TV산업에 있어서 후발주자
일본에 기술제휴를 요청해도 거부
당시 일본은 브라운관 TV
삼성은 디지털TV와 평판TV로 전략


-1997년 업계 최초로 디지털TV를 개발
-1998년 세계무역센터에서 디지털 TV 출시 행사
-500억원의 연구개발비와 10년의 개발기간,
600여명의 연구원을 투입
-모두 1500건의 관련 특허를 출원


기존 LCD TV의 광원인 CCFL(냉음극 형광램프)대신 LED(발광다이오드)를 사용해 TV화면을 밝힘


√빛의 화질
더 깊어진 블랙과 다양한 색상에 대한 뛰어난 표현력, 빠른 영상에서도 깔끔하고 선명한 화질


√핑거슬림
TV의 기술은 두께로 표현


√에코절전
높은 효율의 LED 백라이트를 사용해 뛰어난 절전효과

(4)완전평면 LCD-PDP TV로 소비자를 사로잡다


1998년

차세대 디지털 벽걸이형 TV등 고급제품에 ‘플라톤’이라는 브랜드붙임
* 플라톤의 기술력*
 29인치 완전평면 TV
 선명한 화질
 빛 반사 없고, 화면 떨림 없음


1999년

국내 최초 LCD액정 TV 출시
1999년 10월 세계 최소 두께 40인치 PDP
 국내 최초 HD급 60인치 LCD프로젝션 TV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Ⅰ. 서 론 우리나라는 짧은 시간에 선진국 진열에 도달하여 외국에서는 한강의 기적을 이루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그런 이면에는 성공적인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이룬 경제성장의 핵심에는 기업의 역할이 있었음을 부인할 수 없다. 기업은 국내외의 많은 경쟁 속에서도 존립을 위해 활동하는 생명체로서, 최근 지속가능한 사회라는 이슈 속에서도 적응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산업화와 근대화 초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산업을 활성화 시키며 이끌어 가고 있는 회사로 꼽히고 있다. 하이닉스 반도체는 반도체를 가지고 첨단적인 기술성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21세기 디지털 사회는 반도체가 만들어 가고 있다는 신념으로 21세기를 만들어감에 있어서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와 고객만족 경영, 공격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반도체 전문업체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83년 설립하여 99년 LG 반도체를 인수, 합병하여 세계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삼성 몰(samsungmall.co.kr) 제휴3월올림푸스 한국(주) 출범식 및 기자 간담회4월케이블TV 쇼핑 몰 LG 홈쇼핑 제휴이감(주)과 이미지 탱크 사업 제휴5월올림푸스 한국(주) 부산 갤러리 오픈전문 전자 유통망 하이마트 제휴6월대형 할인 유통망 월마트(Wall-Mart) 제휴대구 경일대학 사진학과와 산학협동 제휴7월케이블TV 쇼핑 몰 CJ 39 쇼핑 제휴8월대형 할인 유통망 홈 플러스(Homeplus) 제휴9월수원 삼성과 제휴, Blue wings Festival 개최대형 할인

  • [국제경영사례분석] LG전자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 삼성전자를 꼽을 것이다. 이미 한국을 벗어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삼성전자의 뛰어난 글로벌 경영은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하지만 삼성전자와 맞서 한국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LG전자 또한 적극적인 투자와 높은 성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어 좋은 사례가 될것으로 생각되어 주제로 선정하였다.LG전자는 우리 나라에 전자산업의 토양을 만든 개척자적인 기업으로서, 그동안 신제품이나 신기술의

  • [생산관리] 신화창조의비밀
  • 경영방식의 도입 그리고 경영환경의 어려움 속에서 우리가 헤쳐 나가야 할 부분을 찾아보도록 하겠다. 1. 지상최후의 시장을 잡아라 →인도 가전시장 공략 프로젝트1). 유통망 구축- 경쟁 사업체 SONY의 인도시장공략의 실패요인을 분석 결과 SONY는 자사 제품을 라디오나 TV광고에만 주력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에 LG전자는 인도지역을 18개1 지역으로 나눈 후, 트럭에 가전제품을 모두 싣고 발로 뛰는 홍보를 하였다. 그러나, 인도인들은 낯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