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서론

나. 본론


1)수출상품 선정이유

2)수출 국가 선정 이유

3)중국 시장 분석

4)바이어 탐색

5)인터넷을 통한 상품 홍보



다.결론

본문내용
나. 본론
●기업명 : Mook Game
●수출상품 : 온라인 게임
●제품명 : moogy(가상 롤플레잉 게임)
●HS Code : 8524.90-2090
●수출 국가 : 중국
1)수출상품 선정이유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정의
◦온라인게임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두고 서버에 접속해 즐길 수가 있다.
1994년 윈도95가 출시된 이후에 많은 게임이 개발되었으며, 초고속인터넷이 일반화된 요즘에는 온라인 상이나 네트워크 상에서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접속하여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롤플레잉 게임
롤플레잉 게임(role-playing game)이란 쉽게 말해 현실과는 다른 역할(role)을 대신해서 실행(playing)해보는 게임이다.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컴퓨터 온라인 상에서의 폴플레잉 게임으로서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는 캐릭터의 능력치 (또는 stat)이 게임이 진행함과 함께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등 변화하는, 다시 말해 캐릭터가 게임과 함께 성장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는 게임을 롤플레잉 게임이라고 한다.




•게임산업발달
모든 사람들이 즐기는 삶을 추구하기 시작하면서 그중 게임의 인기도 높아져 이에 게임시장의 규모도 커지고 게임산업의 발달을 초래하게 되었다.
•컴퓨터 온라인 여건 확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기술의 발달과 신속한 정보의 필요성 등으로 인터넷 이용자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세계인터넷 이용자 증가 추세 (단위 : 100만명)
년도
1998년
1999년
2000년
2001년 8월
이용자 수
160
276
407.1
513.4

•여타 게임과 경쟁 우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 Built for your Future국내 1위 온라인게임 기업 넥슨 해외진출 분석기업 소개넥슨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넥슨 성공전략, 요인, 핵심역량 분석결론 및 전망 – 시사점, 전망, 전략제시▶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문화, 사업 영역, 경영실적 분석 등▶ 국내시장 성공요인, 경쟁우위 분석 – 4P SWOT STP ▶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마케팅 4P STP SWOT 분석넥슨 해외 시

  • [중국온라인게임시장] 중국의 IT인프라, 중국온라인게임시장의 현황, 한국기업의 중국온라인게임시장 진출과 제한, 한국기업의 중국온라인게임시장 진출 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온라인게임시장 진출 관련 시사점 분석
  • 중국온라인게임시장 진출과 제한1. 중국 내 온라인 게임업체 현황2. 게임제품의 진출방법 및 제한Ⅴ. 한국기업의 중국온라인게임시장 진출 전략1. 중국의 법 제도에 대한 이해와 전략1) 법규 관련 주의사항2) 당국의 행정적 규제 피해가기3)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조 필요2. 중국문화의 이해와 전략(Hofsted 모델을 이용한 전략)3. 다각화 전략1) 영화 및 애니메이션 제작2) 캐릭터 사업 및 전략적 제휴3) 기타 고려해볼 수 있는 전략4. 현지화 마케팅 전

  •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
  • A3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마케팅 전략 수립액토즈소프트의 A3는 최근 중국시장진출을 앞두고 있는 RPG온라인게임이다. 미르의 전설2의 성공 이후 액토즈가 또 한번의 힘찬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한다.5C 분석:1. 중국의 변화 (Change): 중국은 현재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놀라운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여기서는 중국의 전반적인 변화들 중, 게임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화를 분석하고자 한다. (1) 중국의

  • [무역경영] 엑토즈소프트 중국진출사례 및 온라인 게임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목 차-I. 엑토즈 소프트와 게임시장1. (주)엑토즈소프트 소개2. (주)엑토즈소프트의 국내전략적 제휴 현황3. 게임산업현황과 경쟁상황 분석4. 온라인 게임의 향후 전망Ⅱ. 중국의 온라인게임과 게임시장1.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배경2. 중국의 시장현황 Ⅲ.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1.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전략2.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에서의 기회요인3.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에서의 위험요인4. (주)엑토즈소프트가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soft 사례 연구Competitive Strategy in the Online Game Industry:A Case Study of NCsoft in the Chinese MarketⅠ. 서 론Ⅱ. 문헌연구Ⅲ. 엔씨소프트의 성장과 중국진출Ⅳ. 경쟁전략으로서 엔씨소프트의 대안Ⅴ. 한국 기업 및 정부를 위한 시사점Ⅵ. 결 론참고문헌Abstract주제어: 온라인게임, 중국, 엔씨소프트, 현지화 전략, 다이아몬드 모델Ⅰ. 서 론게임산업은 수요 측면에서는 레저산업의 일종으로 문화요소적인 특성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