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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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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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서론
나. 본론
1)수출상품 선정이유
2)수출 국가 선정 이유
3)중국 시장 분석
4)바이어 탐색
5)인터넷을 통한 상품 홍보
다.결론
- 본문내용
-
나. 본론
●기업명 : Mook Game
●수출상품 : 온라인 게임
●제품명 : moogy(가상 롤플레잉 게임)
●HS Code : 8524.90-2090
●수출 국가 : 중국
1)수출상품 선정이유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정의
◦온라인게임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두고 서버에 접속해 즐길 수가 있다.
1994년 윈도95가 출시된 이후에 많은 게임이 개발되었으며, 초고속인터넷이 일반화된 요즘에는 온라인 상이나 네트워크 상에서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접속하여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롤플레잉 게임
롤플레잉 게임(role-playing game)이란 쉽게 말해 현실과는 다른 역할(role)을 대신해서 실행(playing)해보는 게임이다.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컴퓨터 온라인 상에서의 폴플레잉 게임으로서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는 캐릭터의 능력치 (또는 stat)이 게임이 진행함과 함께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등 변화하는, 다시 말해 캐릭터가 게임과 함께 성장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는 게임을 롤플레잉 게임이라고 한다.
•게임산업발달
모든 사람들이 즐기는 삶을 추구하기 시작하면서 그중 게임의 인기도 높아져 이에 게임시장의 규모도 커지고 게임산업의 발달을 초래하게 되었다.
•컴퓨터 온라인 여건 확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기술의 발달과 신속한 정보의 필요성 등으로 인터넷 이용자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세계인터넷 이용자 증가 추세 (단위 : 100만명)
년도
1998년
1999년
2000년
2001년 8월
이용자 수
160
276
407.1
513.4
•여타 게임과 경쟁 우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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