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광고의 특징(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수업 시간 때 제출했던 레포트 자료로서 유비쿼터스 광고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사례 등에 대해서 요약한 한글 파일입니다. 레포트 쓰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유비쿼터스의 유래 및 정의
2) 유비쿼터스 광고의 의미
3) 유비쿼터스 광고 시스템
4) 유비쿼터스와 모바일 광고 기술
5) 유비쿼터스 광고의 특징
6) 유비쿼터스 광고의 미디어 특징
7) 유비쿼터스 광고의 장, 단점
8) 유비쿼터스 광고의 효용가치
9) 유비쿼터스 광고 사례 ∙
III. 결론
- 본문내용
-
5. 유비쿼터스 광고의 특징
① 타겟마케팅 용이
기존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의 광고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일반적인 내용만을 전달하였는데 이동전화를 광고의 플랫폼으로 사용할 경우, 이동전화 구입과 동시에 생성되는 DB에 따라 개인에 맞는 타겟 광고가 가능하다.
② 즉각적인 상호작용
기존 매체를 이용한 광고의 경우,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반응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지만, 유비쿼터스 광고의 경우, 일단 SMS나 MMS로 전송된 광고를 사용자가 확인한 후 삭제, 또는 추후 수신 거부 및 연결 사이트로의 링크를 선택하게 됨으로써 소비자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③ 위치기반광고의 가능
LBS 기술의 발달로 일반 광고와 달리 사업자의 타겟에 해당되는 소비자만을 대상으로, 그것도이들이 자신의 사업장 근처에 왔을 때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광고를 시행할 수 있다. 또한, 이에 따라 재벌과 같은 대규모 사업자 이외 중, 소형 사업자에게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1. LG경제연구원 이연수, "유비쿼터스 마케팅", 『주간경제』 737호, 2003.07.23
2. 이연수(2003), LG경제연구원, 주간경제 737호, 7월 23일.
3. 정기홍(2003), '꿈의 통신'이 다가온다, 대한매일, 9월 10일, 23면.
4. "유비쿼터스시대, 소비자가 먼저 찾는 광고해야", 오마이뉴스, 2004/10/22
5. 노무라총합연구소,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와 시장창조, 전자신문사, 2002.
6. 정보통신부, e-KOREA VISION 2006, 2002. 04.
7. 한국전자통신연구원, Ubiquitous 연구 동향 및 향후 전망, 2002.
8. Ian Karnell(2003), Tech Watch: The future of one-to-one market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