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광고의 특징(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수업 시간 때 제출했던 레포트 자료로서 유비쿼터스 광고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사례 등에 대해서 요약한 한글 파일입니다. 레포트 쓰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유비쿼터스의 유래 및 정의
2) 유비쿼터스 광고의 의미
3) 유비쿼터스 광고 시스템
4) 유비쿼터스와 모바일 광고 기술
5) 유비쿼터스 광고의 특징
6) 유비쿼터스 광고의 미디어 특징
7) 유비쿼터스 광고의 장, 단점
8) 유비쿼터스 광고의 효용가치
9) 유비쿼터스 광고 사례 ∙

III. 결론
본문내용
5. 유비쿼터스 광고의 특징

① 타겟마케팅 용이

기존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의 광고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일반적인 내용만을 전달하였는데 이동전화를 광고의 플랫폼으로 사용할 경우, 이동전화 구입과 동시에 생성되는 DB에 따라 개인에 맞는 타겟 광고가 가능하다.

② 즉각적인 상호작용

기존 매체를 이용한 광고의 경우,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반응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지만, 유비쿼터스 광고의 경우, 일단 SMS나 MMS로 전송된 광고를 사용자가 확인한 후 삭제, 또는 추후 수신 거부 및 연결 사이트로의 링크를 선택하게 됨으로써 소비자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③ 위치기반광고의 가능

LBS 기술의 발달로 일반 광고와 달리 사업자의 타겟에 해당되는 소비자만을 대상으로, 그것도이들이 자신의 사업장 근처에 왔을 때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광고를 시행할 수 있다. 또한, 이에 따라 재벌과 같은 대규모 사업자 이외 중, 소형 사업자에게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1. LG경제연구원 이연수, "유비쿼터스 마케팅", 『주간경제』 737호, 2003.07.23
2. 이연수(2003), LG경제연구원, 주간경제 737호, 7월 23일.
3. 정기홍(2003), '꿈의 통신'이 다가온다, 대한매일, 9월 10일, 23면.
4. "유비쿼터스시대, 소비자가 먼저 찾는 광고해야", 오마이뉴스, 2004/10/22
5. 노무라총합연구소,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와 시장창조, 전자신문사, 2002.
6. 정보통신부, e-KOREA VISION 2006, 2002. 04.
7. 한국전자통신연구원,  Ubiquitous 연구 동향 및 향후 전망, 2002.
8. Ian Karnell(2003), Tech Watch: The future of one-to-one market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탭북 마케팅전략 분석
  • 특징이다.LG전자는 외부에서의 장시간 사용을 감안해 최대 6.4시간 사용이 가능한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택했으며, 180g의 초경량 어댑터를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다고 밝혔다.키보드 일체형이어서 여타 키보드 착탈식 태블릿과 달리 언제 어디서든 LCD 터치와 키보드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 터치펜’을 이용하면 보다 정교한 그래픽 작업 등도 할 수 있다.특히 LG만의 IPS 디스플레이를 달아 어느 각도에서나 밝고 선명한 색감을 구현한다고 회사 측

  • 모바일 커머스의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을 수행하는 기업입장에서 보면 대단히 매력적인 요소이다. 무선 인터넷이 올바르게 활용하기만 한다면, 이는 마케터들에게는 더할 나위없이 훌륭한 채널이 될 것이고, 사용자들에게는 가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이것들이 잘못되면 값비싸고 작은 웹 접속 휴대폰은 결국 플라스틱과 구리로 만들어진 것에 지나지 않는다. 무선 단말기가 스팸성 광고물로 가득찬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결국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제공자와

  • [소비자행동론] 온라인커뮤니티와 소비자행동
  • 마케팅 시사점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 최근 들어 인터넷에 대한 전략적인 활용이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통념에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상에서의 온라인 마케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한 이유는 인터넷이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매체보다도 소비자와 기업간의 커뮤니케이션, 상호작용, 관계형성 등을 활발하게 유도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기 때문이다. 이러한 온라인

  • [정보화와 미래사회] 기업의 정보화 마케팅
  • 마케팅, 관광 마케팅, 지역 마케팅, 문화 마케팅, 주의 마케팅, 자선 마케팅, 및 애정 마케팅 등과 같은 용어가 충분히 나올수 있는 것이다. 마케팅의 의미를 기업 경영이라는 한정된 테두리 내에서 놓고 볼 때 마케팅은 영업, 판매 촉진, 세일즈, 광고, 등과 같은 용어로 보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아마 영업이나 판매촉진, 광고로 알려진것이 보편적일 것이다. 판매 촉진이나 광고는 마케팅의 전체 기능중 하부의 일부 기능이지만 아마 도1950년대와 19

  • [경영학] LG전자 분석 -삼성전자 비교
  • 마케팅 등 활발한 IMC 전략적 접근을 통한 광고 전략을 계속하여 이용할 것이다.* 참고자료 또는 사이트: 후발브랜드의 광고커뮤니케이션 경쟁우위 전략,매일경제 e-Biz마케팅전략 (http://www.mk.co.kr)네이버 검색 이미지 & 지식인 & 블로그 (http://blog.naver.com/wonblack1/50016776671)아이뉴스 (http://www.eyenews.co.kr)스포츠투데이(http://www.stoo.com) 제일기획 (www.cheil.com)(나) LG CYON 광고 전략 친숙함: 친숙함 강조는 엘지 싸이언이 해온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