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세계의 윤리경영 체계와 전략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며
1. 윤리경영의 도입과 실천
2. 윤리경영가치체계
3. 윤리경영 실천시스템
4. 사회공헌활동
5. 윤리경영 자료실
6. 윤리경영 핫라인
- 본문내용
-
2. 윤리경영가치체계
가. 경영이념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된다.
*기업윤리->윤리적 의사결정의 원칙: 합법성 투명성 합리성
*다함께 나누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직원은 회사의 동반자, 고객은 업무판단의 기준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 ->초일류 유통기업: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나. 윤리헌장, 윤리규범, 윤리지침
윤리경영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위해 윤리경영의 범위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윤리헌장과 윤리규범, 윤리지침을 제정.
A. 윤리헌장은 경영이념 속에 표현된 기업윤리의 기본 가치에 대한 신조이며, 신세계와 관련된 이해관계자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나타내고 있다.
하나, 우리는 사원의 보람을 중시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행복을 추구한다
하나, 우리는 협력회사와 공존공영한다
하나, 우리는 주주의 권익을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한다
B. 윤리규범
제정목적은 기업윤리 수준을 제시하고 전체 임직원의 실천을 유도.
그림 신세계 윤리규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