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세콤과 캡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시스템과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세콤과 ADT캡스의 시스템 비교
2.가격 비교
3.서비스 비교
4. 캡스를 제치고 세콤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5. 캡스와 세콤, 기술적 차원에서의 비교
6. 상대적 비교
1) 개인고객 유치
2)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3) 온라인 비용 견적 서비스 및 가상체험
4) 영상관제 서비스
5) 최근 경향
7. 결론
본문내용
3.서비스 비교
세콤은 우리나라에서 젤 많이 사용하고 있는 보안업체로, 삼성에스원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있다. 가장 대표적인 가정용 홈 시큐리티 서비스를 보면 외출, 취침에 관계없이 24시간 풀 가동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
ADT캡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안업체이다. ADT라는 이름은로 전 세계 37개국 700만명이 무인 경비 서비스르 받고 있다고 하네요, 2004년 우리나라 캡스를 합병, 인수하여 현재 우린라에서는 ADT캡스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되어지고 있다. 보안업체중 유일하게 생활밀착형 서비스라고 해서 개인경호서비스와 모바일출동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캡스가 바로 그것이다. 홈 시큐리티 서비스를 보면 가정집의 특성상 사람이 집 안에 있으나 밖에 있을때도 작동하고 무선 감지기를 통해 인테리어 웨손이 되지 않게 설계 되어있다.
위에서 비교한 것과 같이 둘 다 서비스 측면에서는 나무랄 점이 없는 것 같다. 그리고 각자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
하지만 세콤이 사회적으로 몇몇의 문제점을 발생시켜, 기업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다.
그 첫 번째 일화로, 국내 최대 경비업체인 에스원에서 가게에 불이 났는데도 경보조차 울리지 않았던 일이다. 불이 나거나 전화선이 끊기면 경보기가 경비업체에 이상신호를 전달해야한다. 하지만 불이 났을 때엔 전화선 단자함이 녹아 경보기가 작동되지 않았던 것이다. 열 감지기도 무용지물이였다. 이 뿐만 아니라 이 화재로 가게주인은 약 1억5천 만원의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 측에서는 화재에 대해서 아무것도 책임질 수 없다고 한다.
심지어 연락을 받고 뒤늦게 도착한 에스원의 직원들은, 불에 탄 가게에서 업체 스티커부터 떼갔다고 한다. 고객의 피해보다 회사의 이미지부터 챙기기 바쁜 행동이였다. 이와 유사한일이 꽤 많이 발생하였다.
두 번째 일화로, 세콤의 현직원이 강도미수범으로 경찰에 체포된 사건이다.
자신이 근무하던 하면서 얻은 정보로, 여성만 입는 빌라에 침입하여 여러 곳을 절도함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았다. 수사를 통해 절도 뿐만 아니라 성추행한 사실까지 드러나며 고객들에게 큰 불안감을 조성하기도 했다.
 

4. 캡스를 제치고 세콤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세콤의 성공 요인이 꼭 시장 환경이 우호적인 데만 있지는 않다. 2위업체인 캡스도 Tyco 그룹 소속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고, 3위업체인 영국계 회사 Chubb도 텔레캅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스원이 굳건히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며 세콤 브랜드를 강화시켜가는 데는 다음의 세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 사람들이 보안 서비스를 선택할 때는 아주 높은 수준의 신뢰도를 가진 회사의 것을 선택한다는 점 때문이다. 세콤 브랜드는 경비브랜드에서는 최초의 것으로 고객들은 세콤을 경찰의 위에 두고 기꺼이 돈을 지불한다. 게다가 일본에서 이미 검증된 서비스라는 신뢰가 깔려 있다.
 두 번째, 네트워크 효과로 인한 진입장벽의 구축 때문이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시스템 경비 쪽을 뚫고 들어가려면 경보기와 중앙관제 시설 등 엄청난 시설 투자비가 들어가게 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효과적인 동기부여와 실제적 응용사례
  • 자료)효과적인 동기부여 방법이나 동기부여의 실제적 응용사례에 대한 설문조사참고 : 이 설문지는 수업의 학습 자료로 이용되며, 개인차원의 분석용도로 이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강원대학교 경영학과「조직행동론」「다음의 질문에 대하여 한 개의 답안에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1~7)1. 회사에 입사한지 기간은 어느 정도 지났습니까?① 1년 미만 ② 1년 이상 ③ 1년~3년 ④ 3년 이상2. 현재 자신의 위치는 무엇입니까? ① 사원

  • [조직행동] 효과적인 동기부여와 실제적 응용사례(삼성 에스원)
  • 자료)효과적인 동기부여 방법이나 동기부여의 실제적 응용사례에 대한 설문조사참고 : 이 설문지는 수업의 학습 자료로 이용되며, 개인차원의 분석용도로 이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조직행동론」「다음의 질문에 대하여 한 개의 답안에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1~7)1. 회사에 입사한지 기간은 어느 정도 지났습니까?① 1년 미만 ② 1년 이상 ③ 1년~3년 ④ 3년 이상2. 현재 자신의 위치는 무엇입니까? ① 사원 ②대리 ③ 과장 ④ 부장

  • [조직행동] 동기부여 응용 사례
  • 자료)효과적인 동기부여 방법이나 동기부여의 실제적 응용사례에 대한 설문조사참고 : 이 설문지는 수업의 학습 자료로 이용되며, 개인차원의 분석용도로 이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oo대학교 경영학과「조직행동론」「다음의 질문에 대하여 한 개의 답안에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1~7)1. 회사에 입사한지 기간은 어느 정도 지났습니까?① 1년 미만 ② 1년 이상 ③ 1년~3년 ④ 3년 이상2. 현재 자신의 위치는 무엇입니까? ① 사원 ②대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자료는 KTF와 SKT의 두 통신사가 번호이동성 제도를 시행했을 당시의 기사이다. 두 회사는 시장점유율이 떨어질거라고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순증가입자들도 많이 있었다. 이것은 다음에 언급할 각 이동통신사가 어떠한 전략을 수립했는가에 달려있는 것이다.2. SWOT 분석SWOT분석법 『생활속의 경영학』신영사 p133 은 조직 내부의 강점(Strength)/약점(Weakness)을 조직 외부의 기회(Opportunity)/위협(Threat)요인과 대응시켜 전략을 개발하는 방법이다. 네 가지

  • [국제경영] 문화적 환경을 바탕으로 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 Comparative Management Case 사례연구< 주제 : Cultural Environment를 바탕으로한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목 차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2. 비교경영학 혹은 기업경영의 비교연구에 대한 접근방법 3. 문화적 요소 Ⅱ. 프랑스의 문화적 특성Ⅲ. 실패사례 월트디즈니 사의 유로디즈니 진출Ⅳ. 중국의 문화적 특성Ⅴ. 성공사례 스타벅스의 상하이 진출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 문화란? “사회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