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와치 그룹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고가와 저가정책 마케팅 전략방안(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스와치 그룹은?

2. 스와치 시계의 강점

3. 1970년대부터 시작된 스위스시계의 사양산업화

4. 스와치

5. 결론
본문내용
1. 스와치 그룹은?

스와치그룹코리아㈜ (Swatch Group Korea Ltd.)는 연간 1천만개이상 (가격 환산시 3조2천억원)의 시계 완제품을 생산하는 세계최대 시계 생산업체로 브리겟(Briguet), 블랑팡(Blancpain), 오메가(Omega), 라도(Rado), 론진(Longines), 티쏘(Tissot), 스와치(Swatch)등 17개의 시계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스위스 스와치그룹 (Swatch Group Ltd.) 의 현지 법인입니다.
스와치그룹은 세계 시계 생산량의 25%를 점유하고 있으며, 스위스 내에 50개의 공장과 세계 각지에 440개에 달하는 생산, 판매 조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88년 서울 올림픽과 아틀란타, 시드니 올림픽에 이어 향후 2010년까지 동, 하계 올림픽을 비롯한 IOC에서 진행되는 모든 국제 경기의 공식 기록측정업체(Official Timekeeper)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유럽 시계 시장에서 독점적인 시계 핵심 부품(movement)을 생산해 내고있는 스와치 그룹은 자동차부품 분야에서도 상당한 점유율을 보이면서 1999년에는 다임러크라이슬러와 합작으로 환경친화형 자동차인 스마트카(smart car)를 생산ㆍ 판매하는 등 정밀기계와 화학공학 등 여러 분야에서 다각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경영전략 1) SWOT 분석 (1) Strength1) 라면사업의 시장지배력안성탕면 신라면 너구리 등 2) 스낵, 생수 부문 시장점유율 3) 해외사업부문 호조세 지속4) 경영투명성 개선5) 기업이미지와 Top Brand 인지도6) 건전한 재무상태 유지(2) Weakness1) 주력사업들이 성숙기 진입하여 성장성 둔화2) 원재료의 60%가 환율에 직간접으로 연동됨3) 상대적으로 낮은 부가가치를 가짐4) 일부품목에 높은 의존도(3) Opportunity1) 해외사업 확대를 통한 성장중국 성공 미국진

  • [마케팅조사론] 디오스와 지펠의 전략비교와 설문조사 및 전략수립
  • 분석기법의 보유양질의 자료 대량 보유Ⅱ. 본 론1 (2차 자료 분석)우리 조는 한 가지의 제품을 선정하여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기로 한다. 먼저 기업을 선정하고 그 기업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 중에서 현재 뛰어난 기술력과 성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업계의 2위에 머물러 있는 제품을 선정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발전방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조사를 실시한다. 다음은 보고서의 흐름도이다. 이 보고서는 밑의 흐름도에 따라 진행될 것이다.

  • 동부화재의 경영조직분석
  • 전략이다.현재 손보사들은 기간계 구축을 거의 마무리하고 정보계와 이동컴퓨팅 구현에 나서고 있으며, 생보사들은 기간계부터 정보계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동시 구축하고 있다.경영실적(2002년2월요약)구분02.2월(01.4∼02.2)FY2000FY1999원수보험료22,32121,95719,218(M/S)-14-13.9-13.9경과보험료19,68819,38517,169(손해율)-75.8-80.9-83(사업비율)-23.8-25.1-26.1보험영업이익△66△1,235△1,681투자영업이익1,8101,2672,875(투자수익율)-7.9-5.8-16.6세전 수정

  • MCM 브랜드 성공전략& CEO김성주
  • “젊은들은 이러한 가상세계가 있는데 왜 수동적으로 대응하는 모르겠다”는 발언을 해 네티즌들은 김 전 위원장을 ‘진생쿠키’라고 부르기도 김성주CEO에 대한 비판-정치참여.아버지,오빠회사에 대한 특혜대출대성산업이 부도 위기에 몰리고 있는 상황에서, 회사의 자구노력이 이행되지 않아서,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을 하지 않고 있는데, 국민세금으로 운영되는 한국정책금융공사가 지급보증 금액 4,000억1221출처 : 한겨레32333435

  • [공기업론] 한국관광공사 분석
  • 방안으로 5개 지역협력단을 출범하여 지자체 관광마케팅 현장지원을 실시하였다. 공사에서 실천한 서비스 개선은 우선순위의 선정과 방향성의 결정에 따른 전략적인 고객만족경영의 실천 방안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성과로 인정된다. 고객의 소리(VOC) 청취 및 관리 제도를 개선하였다 공사는 2005년에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의 내실화를 추진하였다. VOC 처리시간 단축과 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설정하고 기존의 VOC를 통합 분석하고 VOC 처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