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삼성 반도체 국제경영와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삼성 - 회사 및 제품 소개
반도체 산업의 개요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실태
삼성반도체와 하이닉스 협력
향후 전략 및 정책 과제
토론 주제
- 본문내용
-
3.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실태
1. 투입자원
1.노동
창조성이 요구되는 고급 기술 인력이 상대적으로 부족
2. 시설
한국 - 메모리 분야에서는 우위, 전체 반도체 시장에서는 열위
2. 프로세스
1. 개발
메모리분야의 차세대 제품 조기 개발능력에서 경쟁국에 우위
하지만, 비메모리 기술부분에서 열세
경쟁력 종합평가
1. 제조인력 풍부, 기술인력 부족
2. R&D투자 열세 , D램 조기개발, 전문업체 활성화 미흡, 개발거점 열세
3. 신규응용시장 선점 불리
4. 재료,장비산업 열세, 전자산업 내수기반 열세
5. 주변 산업 발전 및 기본 인프라 확충을 위해 경쟁국 대비 정부지원 강화 필요
1) 기술개발과 선택활동
삼성전자는 기술선택, 제품의 심화와 다각화 경쟁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메모리업계의 선발주자로 질주해나갔다.
소형화가 핵심적인 과제인 모바일 시스템 업체들의
수요에 발맞춘 혁신, 이 중 메모리와 로직을 결합시킨
MML(merged memory with logic)시장을 선도
플래시메모리 가운데서 이미 시장에 나와 있던 노어(NOR)형보다
새로이 개발되고 있는 낸드(NAND)형에 집중,
기술 선택은 성공했고, 2003년에 세계 플래시메모리 1위
삼성전자는 차세대 D램을 앞장서서 개발했을 뿐 아니라,
같은 세대 제품 가운데서도 보다 고성능의 D램을 적극적으로 개발,
DDR방식의 D램 개발도 선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