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리포지셔닝 전략 레포트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맞은 레포트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론
- 회사소개 및 선정이유

2. 본론
가. 시장분석
나. 크라운 베이커리 분석 및 문제점
다. 경쟁사 분석
라. STP & 컨셉도출
마. IMC 전략(제품전략, 오프라인&온라인전략)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 시장분석
2010 말 전체 베이커리 시장규모는 약 3조원 규모이며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수는 총 5천개이다. 이를 반영하듯 매장 출점수도 크게 늘어나 동종업계 시장점유률 1위를 달리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일찌감치 2002년 10월에 업계 최초로1000호점을 돌파 2010년 말 2,600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고, 뚜레쥬르는 2008년 7월에 1000호점을 돌파하여 현재 약 14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이에 반해 크라운 베이커리는 2007년부터 점포수의 감소를 보이여 현재 약 500여개 점포를 가지고 있다.

[표]

매출 역시 파리바게트는 2010년 기준 약 1조1천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27.3%의 성장률을 기록하였고 크라운베이커리는 2010년 기준 710억 원의 매출액으로 -14.5%의 감소율을 기록하였다. 특히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후발업체인 뚜레주르는 2010년 6,480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43%의 성장률을 보였다.
참고문헌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 김재홍 외, 하나금융, 제189호, 2006
-베이커리 업계 리딩 브랜드 파리바게뜨, 양철호, emars, 2004
-신길만 “베이커리경영론” (서울, 백산, 1998, p200~210)
-김다은 “베이커리남자”(서울, 생각의 나무, 2002, p10~20)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성공까지, 김현호, 법률미디어, 2003
-김미자, 정지원 “외식사업의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연구논문(2004)
-김동호, “한국의 외식산업의 제과제빵 산업의 공존전략 모색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연구논문(1997)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의 질적 성장에 관한 연구 - 김건표, 중앙대학교의학식품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한국 전자 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비즈플레이스 http://www.bizplace.co.kr
-크라운베이커리 홈페이지 http://www.crownbakery.co.kr
-파리바게트 홈페이지 http://www.paris.co.kr
-뚜레쥬르 홈페이지 http://www.tlj.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고객감동을 위한 노력사항들에 대해서
  •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해서 이루어진 크라운 베이커리. 린나이 가스 보일러에 대해 알아보고,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성공을 한 사례 블루클럽, BHC, 쪼끼쪼끼, BBQ를 조사하면서 성공의 노하우를 알아보도록 한다.Ⅱ. 본론1. 마케팅의 성공사례1) (주) 크라운 베이커리 성공사례2001년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수상기업 사례 - 윤영달 대표이사원투원 마케팅 구현, 고객 밀착관리크라운 베이커리의 모든 마케팅전략의 출발점은 고객감동에 맞춰져 있다. 고

  • [서비스경영] 배스킨라빈스31의 서비스 실무사례
  •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배스킨라빈스만이 줄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해줄 것이며, 이러한 즐거움과 더불어 더욱 깊이 기억되게 만들 것이다. 2) 매출액아이스크림의 97년 대비 3/4분기 매출액을 보면 8월 115%, 9월 128%, 10월 142%로 갈수록 그 차이가 커지는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 더욱이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경우는 더욱 그러한 현상을 보였다. 97년 대비 8월 153%, 9월 191%를 기록하더니 10월에는 214%를 기록 놀라운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6. 마케팅 믹스(4P)

  • [경영전략] 크라운 제과 경영전략
  • 경영 전략크라운 제과( 8 조 )제 출 일 : 2006. 11. 16.목차1. 서론1.기업선정동기2.제과업계현황3.경쟁사 분석- 롯데, 오리온4.SWOT분석2 본론1 크라운 소개(1) CEO소개(2) 회사소개2 기업전략(1)초기 수습단계(2) 성장단계- 전략적 제휴- 크로스마케팅- 해태인수(3)1.서론1.1 선정동기과자라면, 밥이 외의 주식으로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사랑 받고 있다. 신제품이 나오기는 하지만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옛날 과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여대 매

  • [호텔경영]경주 현대호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
  •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물론 국가단위에서 실시되는 규모 있는 광고, 홍보 활동이 보다 넓은 범위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 호텔이 직접 국내의 외국인 상사, 지사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든지, OL(Opinion Leader)의 발굴을 통해 DM 발송을 목표시장 접근 측면에서 실시하는 등 호텔 자사의 자체적인 능력구비가 필요하다.5. 마케팅 전략재래식 마케팅믹스 개념은 서비스산업을 위하여 그다지 유용한 것이 못된다. 왜냐하면,

  • [컬러마케팅] 레드마케팅
  • 마케팅 전략의 위력이다. 이런 이유로 각 기업들은 광고에 적극적로 컬러, 그 중에서도 레드를 도입하고 있다. 그러나 광고에서 레드 단일 색 한 가지로만 쓰는 경우는 드물다. TV광고처럼 소비자들에게 자주 노출되는 경우, 레드는 자주 볼수록 오히려 거부감을 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집에서 편하게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레드 단일 색은 비교적 큰 충격을 주기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기업 로고가 빨간색인 피자헛은 한 때 광고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