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리포지셔닝 전략 레포트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맞은 레포트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1. 서론
- 회사소개 및 선정이유
2. 본론
가. 시장분석
나. 크라운 베이커리 분석 및 문제점
다. 경쟁사 분석
라. STP & 컨셉도출
마. IMC 전략(제품전략, 오프라인&온라인전략)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가. 시장분석
2010 말 전체 베이커리 시장규모는 약 3조원 규모이며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수는 총 5천개이다. 이를 반영하듯 매장 출점수도 크게 늘어나 동종업계 시장점유률 1위를 달리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일찌감치 2002년 10월에 업계 최초로1000호점을 돌파 2010년 말 2,600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고, 뚜레쥬르는 2008년 7월에 1000호점을 돌파하여 현재 약 14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이에 반해 크라운 베이커리는 2007년부터 점포수의 감소를 보이여 현재 약 500여개 점포를 가지고 있다.
[표]
매출 역시 파리바게트는 2010년 기준 약 1조1천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27.3%의 성장률을 기록하였고 크라운베이커리는 2010년 기준 710억 원의 매출액으로 -14.5%의 감소율을 기록하였다. 특히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후발업체인 뚜레주르는 2010년 6,480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43%의 성장률을 보였다.
- 참고문헌
-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 김재홍 외, 하나금융, 제189호, 2006
-베이커리 업계 리딩 브랜드 파리바게뜨, 양철호, emars, 2004
-신길만 “베이커리경영론” (서울, 백산, 1998, p200~210)
-김다은 “베이커리남자”(서울, 생각의 나무, 2002, p10~20)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성공까지, 김현호, 법률미디어, 2003
-김미자, 정지원 “외식사업의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연구논문(2004)
-김동호, “한국의 외식산업의 제과제빵 산업의 공존전략 모색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연구논문(1997)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의 질적 성장에 관한 연구 - 김건표, 중앙대학교의학식품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한국 전자 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비즈플레이스 http://www.bizplace.co.kr
-크라운베이커리 홈페이지 http://www.crownbakery.co.kr
-파리바게트 홈페이지 http://www.paris.co.kr
-뚜레쥬르 홈페이지 http://www.tlj.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