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환율변동에 따른 적절한 대응전략 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환율의 구조)
- 외국환은행간 매매율
- 매매기준율
1. 경제전반
2. 기업차원에서의 대응전략
3. 정부차원에서의 대응정책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환율의 구조)

환율이란 일정시점에서 어떤 한 나라의 통화와 다른 나라 통화와의 교환비율을 말한다. 외환시장에서의 외국통화는 마치 일종의 상품으로 취급되어 환율이라고 하는 매매가격이 형성되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그 나라 통화에 대한 수요와 공급에 따라 결정된다.
현재 환율 변동폭 폐지 이후 한국은행이 매일 고시하는 기준 환율은 당일 거래된 익일물 환율을 가중 평균하여 고시한다. 즉, 각 은행들은 이 기준 환율과 전일종가, 환율전망 등을 참고해 매매기준율을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이를 토대로 전신환 매매율은 매매기준을 ±1~2%식으로 현찰, 수표에 대한 고객환율도 정한다.
우리나라 환율의 하한이 되는 환율로서 재무부장관이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의 승인을 얻어 결정한다. 이 환율은 실제의 외국환매매 거래에는 적용되지 않으나 한국은행집중률, 외국환은행대고객, 전신환매매율 및 외국환은행간 매매율이 기준환율을 하회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환율 기준)였다. 2006년 한국에 비해 10배에 달한다. 일본의 경우 2002년 현재 805억달러(96조6000억원)를 기록했고, EU(유럽연합)는 2006년 기준 4070억유로(488조4000억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에서는 실로 어마어마한 규모의 스포츠산업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미국 스포츠용품 생산자 협회(SGMA)의 분석에 따르면 2000년 483억달러였던 매출액이 2004년 528억달러, 2005년 617억달러, 2006년 653억달러로 증가했다. 인근 캐나다도 68억달러(2004년)→70억달러(2

  • [학사] [국제경영]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일반적 고찰
  • 조사 및 부지입지 선정해외시장기회와 투자입지에 대한 적절한 평가와 분석을 수반하지 않으면 투자전략의 실효성을 떨어뜨리고 전략의 실행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 시장기회의 평가 분석에 기초하여 기업의 현재상황에 적합한 사업대안을 선별하고 가장 안정적이고 기업활동을 도모할 수 있는 투자현지 조사 및 부지입지 선정과정이 필요하다. 3. 투자의 타당성 및 진출동기의 구체화해외 투자진출을 위한 기본방향과 투자규모 및 사업분야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해외시장조사가 왜 필요한 것일까? 이는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적절한 영업방식 혹은 시장 진입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적절한 마케팅 믹스 전략을 수립하고, 다수의 시장에서 동시에 수행되는 마케팅활동을 통합, 조정, 통제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변화하는 환경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해외시장조사의 가장 큰

  • [기업 국제화]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 적절한 조직 구성 및 관리, 적절한 투자 전략의 부재 등으로 현지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 조사에 의하면, 중국에서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선호도가 바닥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의 경우 현대와 기아 자동차를 제치고 대우와 삼성이 한 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식될만큼 인지도가 낮고 우리 스스로 상당한 국제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해온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 등 정보통신 제품조차 선호도에서 일본제품의 1/10에도 못미

  • [졸업논문][경영학] 기업과 은행합병 이론 및 사례
  • 변동을 면밀히 검토 분석하고 제도적으로 범세계화 되어감에 따라 해소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국내기업은 재무적 평가방법, 인수/피인수기업의 대응전략, 국내외 현황을 면밀히 분석, 활용함으로써 국제적 M&A활동 활성화 전략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다고 하겠다. 또한 무역환경의 변화, 노사분규, 경영국제화의 진전, 첨단기술시대의 도래에 따른 전문인력의 부족, 기존시장의 숙성과 경쟁의 심화 등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는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