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환율변동에 따른 적절한 대응전략 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환율의 구조)
- 외국환은행간 매매율
- 매매기준율
1. 경제전반
2. 기업차원에서의 대응전략
3. 정부차원에서의 대응정책
4.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환율의 구조)
환율이란 일정시점에서 어떤 한 나라의 통화와 다른 나라 통화와의 교환비율을 말한다. 외환시장에서의 외국통화는 마치 일종의 상품으로 취급되어 환율이라고 하는 매매가격이 형성되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그 나라 통화에 대한 수요와 공급에 따라 결정된다.
현재 환율 변동폭 폐지 이후 한국은행이 매일 고시하는 기준 환율은 당일 거래된 익일물 환율을 가중 평균하여 고시한다. 즉, 각 은행들은 이 기준 환율과 전일종가, 환율전망 등을 참고해 매매기준율을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이를 토대로 전신환 매매율은 매매기준을 ±1~2%식으로 현찰, 수표에 대한 고객환율도 정한다.
우리나라 환율의 하한이 되는 환율로서 재무부장관이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의 승인을 얻어 결정한다. 이 환율은 실제의 외국환매매 거래에는 적용되지 않으나 한국은행집중률, 외국환은행대고객, 전신환매매율 및 외국환은행간 매매율이 기준환율을 하회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