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중국의 WTO진출에 따른 한국경제의 관계 및 해결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중국의 WTO가입이 국제경제에서 차지하는 위상
3. 중국의 WTO가입이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4. 한국의 대응방안
5. WTO와 한국경제의 화합방향
- 본문내용
-
1. 서론
중국은 1986년 WTO의 전신인 GATT체제 하에서 가입을 신청한 후 15년 만에, 지난 2001년 9월13일 멕시코와의 협상타결을 끝으로 37개국과의 양자협상을 완료하고, 2001년9월17일 WTO 가입의정서 작업을 마무리함으로써 지난 11월 10일 카타르 도하(DOHA)에서 개최된 WTO 제4차 각료회의에서 중국WTO 가입이 승인되었으며, 중국 전국민대표대회의 비준을 거쳐, 2001년12월11일에 정식으로 회원국으로 등록되었다. 개방정책을 추진한 이후 20년이 경과되면서 경제대국으로 부상한 중국이 WTO가입은 국제 경제 질서에 있어 커다란 의미를 가지고 잇다. 정치적으로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중국의 역량과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다. 중국의 WTO가입으로 중국시장의 개방은 더욱 확대될 것이며 중국의 무역, 산업구조 및 대외관련 정책도 큰 변화를 보일 전망이다. 동시에 미국 및 아시아 등 주변 관련국의 대중 경제 관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될 전망이므로 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의 WTO가입에 따른 우리나라의 무역정책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그 대응책을 마련하는데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