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스펨메일의 개념과 현황 분석 및 문제점 개선방안)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스펨메일이란?
2. 스펨메일의 유래
3. 스팸메일의 유형
4. 스팸메일의 연혁
5. 스팸메일 규제관련 헌법상 문제점
6. 외국의 입법례와 판례
- 본문내용
-
1. 스팸메일의 정의
스팸 메일은 UCE(Unsolicited Commercial Email) 또는 UBE(Unsolicited Bulk Email)이라고도 한다. 상표의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으려 식품의 경우 SPAM이라 쓰고, 정크 메일의 경우에는 소문자로 spam이라고 표기하는 것으로 정착되었다.
원래 스팸은 1920년대부터 미국인의 식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 Homel Foods의 돼지고기 햄 통조림 상표였다. 스팸은 미국은 물론 전 세계적 유통망이 있는 상품이었는데 이 상품의 홍보를 위해 Homel Foods는 광고에 역량을 집중, 그 결과 엄청난 광고 물량으로 인한 공해가 야기됐다. 지금처럼 보통명사로 쓰이게 된 것은 영국에서였다.
엄청난 광고 이후부터 사람들에게 스팸이라는 단어가 '통조림에 든 다진 돼지 고기'라는 의미외에 '아무도 요청하지 않앆는데도 많은 사람들에게 무차별적으로 퍼부어지는 쓰레기 같은'이라는 나쁜 이미지가 부여됐다. 전혀 의도하지 않던 결과가 나온 것이다.
2. 스팸메일의 유래
원래 스팸은 1920년대부터 미국인들의 식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던 Hormel Foods사의 돼지고기 햄통조림의 상표이다. 스팸은 미국은 물론 전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진 상품으로 이 상품의 홍보를 위해 Hormel Foods사는 광고에 역량을 총집중하였고 그결과 엄청난 물량의 광고로 사람들이 귀찮고 짜증나게 되는 공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게 되었다. 그때부터 일반적으로 사람들을 괴롭히는 대량의 광고를 스팸이라고 부르게 되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