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팅] 귀뚜라미 송풍형 에어컨 마케팅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획의 배경 및 목적
Ⅱ. 상황분석
1. 시장분석
1-1. 세계 시장 규모
1-2. 국내 시장 규모
1-3. 제조사별 시장 점유율
1-4. 유통경로
2. 경쟁사분석
2-1. 업체동향
2-2. 업체 선두주자
3. 제품분석
3-1. 제품동향
3-2. 귀뚜라미 송풍형 에어컨 제품특성
4. 소비자분석
Ⅲ.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
2. 마케팅 당면 과제
3. STP전략
3-1. 전략수립배경
3-2. 시장세분화 및 목표시장 선정
4. 마케팅 Mix전략
4-1. 제품전략
4-2. 촉진전략
4-3. 유통전략
4-4. 가격전략
Ⅳ.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경쟁사분석
2-1. 업체 동향
국내 에어컨 관련 사업체 수는 2003년 44개社에 이른다. 이 중 차량용 에어컨 사업체가 26개社로 가장 많으며, 패키지 에어컨 사업체가 10개社, 룸에어컨 사업체가 8개社이다. 현재 국내 에어컨 생산 업체에는 귀뚜라미를 포함하여 LG전자, 삼성전자, 대우일렉트로닉스, 위니아만도, 센추리, 린나이코리아 등이 있다.
2-2. 업체 선두주자
a) LG전자
LG전자는 1968년 국내 최초로 에어컨 사업을 시작한 기업으로, 가정용 에어컨 부분에서 5년 연속 세계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LG전자는 자사 브랜드 ‘휘센(WHISEN)’으로 에어컨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LG전자는 세계 에어컨 시장에서 2000년 410만대(11.6%), 2001년 490만대(14.3%), 2003년 800만대(18.6%)를 판매하였으며, 2004년에는 1200만대를 판매하여 19.6%의 시장점유율로 세계 1위를 달성하였다. 이러한 LG전자의 1위 달성의 원동력은 해외 생산기지의 효율적인 활용과 지역 차별화 마케팅 전략 성공, 세계 최고의 품질수준 확보 및 고객 만족, 세계 최고의 핵심기술 선 확보 및 핵심부품 사업 자체 보유 등이 있다. LG전자는 2010년 에어컨 매출액 10조원 달성을 목표로 에어컨 4대 성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시스템에어컨의 집중육성을 통해 시스템에어컨 비중을 현재 20%에서 60%로 끌어 올릴 것이며, 가정용 에어컨 시장에서의 확고한 1위 유지, 글로벌 에어컨 생산기지 확대, 지속적인 연구개발(R&D)투자가 바로 그것이다.
- 참고문헌
-
- 귀뚜라미 그룹 홈페이지
- 네이버 블로그 [에어컨 설치의 모든 것] : 전자부품연구원 전자정보센터(EIC) 발췌 자료
- 아시아 경제, 매일경제, 내일신문 등의 기사
자료평가
- 좋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mr1***
(2013.11.30 06:36: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