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모닝 365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우리나라 서적시장

Ⅱ. 모닝 365

Ⅲ. 위협요인

Ⅳ. Question

Ⅴ. 향후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지하철 망을 활용한 로지스틱 시스템
인터넷으로 주문한 책을 받아갈 수 있는 우체통으로써 이용
값싸고 항상 정시에 도착하는 지하철 망을 교통 시스템으로 활용
2000년 SMSC, SMRTC 와 독점적인 계약을 체결


로지스틱 센터들과 지하철 역에 있는 해피 샵들로 구성


로지스틱 센터 : 주문 내역을 위한 배포 중심

해피샵 : 고객들이 그들의 주문 내역을 받을 수 있는 터미널


초기 Morning 365가 가졌던 전략적 우위


해피샵과 로지스틱센터


해피샵

서울지역을 모두 커버하는 지하철망
두 개의 호선이 만나는 지점에 설립
→ 매출분석 후 10개를 추가적으로 1~4호선에 추가, 5~8호선의 몇 개는 닫음

주문량에 따라 추가적 할인
고객의 대기시간 줄임
교환 및 반품이 쉽다.
배달 시간의 단축
→주문내역추적과 배달통제를 위한 IT시스템의 구축

한 달에 2000달러(매출의 1%)고정비 지출
제한된 판매 적용범위
→ 2003년 8월 9개의 새로운 barota존(새로운 이름)을
설립


로지스틱센터


매 2시간마다 하루 5번씩
지하철을 통한 배달

배달 직원들이 고정된 배달 장소 사이에서만 이동
→ 배달비용 감소
모닝365의 운영비는 매출의 12%인 반면, 경쟁사들은 17%
참고문헌
1. 2534 직장인 73.3% 온라인으로 도서 구매
기사입력 2009-02-04 14:15  - 연합뉴스

2. "인터넷서점 '모닝365', 수험생에게 '골탕' 판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생활/문화 | 2009.01.07 (수) 오전 8:55

3. 온라인서점 매년 1000억원대 성장…앞길은 ‘안개 속’
세계일보 경제 | 2008.07.18 (금) 오전 10:58

4. 온라인 서점 20% 성장세에 ‘너도나도’ 진입 경쟁
매경이코노미 경제 | 2008.06.07 (토) 오후 5:56  

5. http://www.yes24.com/

6. http://www.morning365.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모닝365의 사례에 의한 온라인 서점 유통
  • 분석을 할 수 있어 경영의 효율성의 극대화가 가능하다, 전자상거래로 책을 구매한 독자들에 대한 정보가 축적되기 때문에 어떤 독자가 어떤 책을 구입했는지, 어떤 분야의 책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가 형성되므로 효율적인 독자관리가 가능하다, 인터넷 상거래 유통 구조는 다음과 같다.* 조달업체 = 출판사본 론1. 기업 소개회사명 : 하늘빛세상 주식회사대표이사 : 전대영회사의 모토 : “모닝365는 선진화된 물류시

  • [서비스운영관리] Yes24 서비스 운영관리
  • 경영시스템 구축 및 고객 지향 업무체제 전환 - 고객 모니터링 제도, 고객 제안 제도 운영, 고객 집중시간 고객 응대강화 시스템 시행 - 100% 구매 서비스 시스템 추진 : 고객이 필요로 하는 책에 대한 책임담당자를 정하여 원하는 상품을 100% 구매 해 주는 일괄 담당제 시행 ② 국내 최초 도서 상담제도인 북 마스터 운영 - 각 분야별 고객의 각종 문의에 대한 응대 및 다양한 도서정보에 대한 상담, 그리고 컨설팅 기능을 갖춘 북 마스터 제도를 운영 ③

  • [외식경영]파파이스에 대한 조사분석
  • 패스트푸드점에 들어와서 음식을 먹겠는가?아마도 패스트푸드점 중에서 차를 가지고 온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곳은 맥드라이빙 서비스가 있고 그런대로 주차시설도 잘되어있는 맥도날드일 것이다.Ⅰ.파파이스의 회사 소개Ⅱ.파파이스 맛의 비밀 - 케이준 Ⅲ.뭘 먹을까?Ⅳ. 매장 찾기Ⅴ.홈페이지를 방문하고 느낀점.Ⅵ.파파이스 관련기사 모음.Ⅶ. 외식 사업론 설문조사Ⅷ. 파파이스를 다녀와서 느낀점.Ⅸ. 입지조건Ⅹ. 주차장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분석 74 전문기자 현황(1994년과 2000년 비교) 105 신문사 전문기자의 전직 106 기자에 대한 평가 시대별 추이 107그림 및 사진 차례 저널리즘의 구분 7 「시사매거진 2580」의 제작진 구성 53 「시사매거진 2580」의 제작과정 58 탐사보도 프로그램의 질적 평가기준 81 전문기자의 정의 106 뉴스에서의 일반적인 재연의 모습 69제Ⅰ장 서 론제1절 연구목적21세기 화두는 지식정보화이다. 정보

  • [마케팅원론]‘홍익문고’에 대한 마케팅 전략
  • 모닝365 해피샵 등과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도 쉽다는 것이 분석 대상으로써의 특징을 잘 갖추고 있다고 판단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근 인터넷 서점이 확산됨에 따라 많은 중소형 서점들이 문을 닫고 있다. 이에 따라 이러한 현상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오프라인 서점이 온라인 서점에 맞서 대응할 수 있는 전략과 경쟁우위를 어떻게 확보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하는 것이 우리 조의 목표이다. Ⅱ. 환경 분석1. 거시환경 분석1) 인구 통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