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모닝365의 사례에 의한 온라인 서점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 전반적 인터넷 서점의 유통 구조

II. 본 론
1. 기업소개
2. 모닝365의 유통 구조
3. 모닝365의 유통 전략
1) 총판을 이용한 무재고 시스템
2) 유통 친화적 관리 시스템
3) 해피샵
4) 출판사 마당
5) 바로보기

III. 결 론
- 모닝 365의 해결과제
본문내용
* 인터넷 서점의 개요
인터넷 서점이란 인터넷을 통해 책, 잡지, 등 출판물을 온라인 판매를 하는 사업형태이다. 점포의 임대비 및 입지조건, 진열 결재수단, 유통, 매장 유지비용, 인건비, 도난 등 기존 서점이 지니는 제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자 결재를 촉진하기 위해 정부에서 마련한 여러 가지 혜택도 누릴 수 있어 인터넷 정보시대의 선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인터넷 서점은 신간 안내, 베스트셀러 소개 등 서적의 홍보에 효과적이므로 출판사에도 유리할 뿐 아니라 창고비용 유통비용, 반품 등을 현격하게 삭감할 수 있어 도매업자와 서점에도 유익하다. 또한 도서를 주문하고 결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책이나 잡지 이외의 제한된 다른 종류의 상품을 함께 판매하는 쇼핑몰로도 제격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상의 사이버 서점의 수는 어림잡아 2천 여 개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며 앞으로 이 숫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이미 미국이나 일본 등에서는 가상 서점이 등장해 인터넷을 통한 서적 판매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미국 아마존사의 경우에는 2백 50만 권의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이용, 지난해 1억 1160만 달러의 천문학적인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미국 최대의 체인서점인 반스&노블, 일본의 기노쿠니야 등 대형 서점들이 잇따라 인터넷 도서 판매망을 구축해 서비스함으로써 인터넷 서점은 전세계적으로 보편화될 전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출판산업] 오프라인서점의 위기와 해결방안
  • 서점이었다. 하지만 어느 새부턴가 하나, 둘 씩 동네서점들은 사라져 가고 대신 그 자리에는 오락이나 유흥시설이 생겨났다. 이것은 큰 문제이다. 물론 그 원인은 온라인 서점과 초대형서점의 생성 등 여러 가지가 있으나, 앎에서 기쁨을 찾았던 우리들이 기껏 단순하고 기계적인 수준에서 생각하고 말하는 게 안타까울 따름이다. 때문에 이 시간에는 오프라인 서점의 개념과 출판유통에 있어서 서점의 역할 및 서점의 인 허가사항과 관련제도를 알아

  • [언론학] 출판(책)
  • 유통은 서점과 유통계에 의존한다. 또한 출판물의 수용은 도서관과 독자에게 의존해야 하며, 제도 법규 등 정책면과 연구개발, 인력양성은 정부당국과 단체, 연구소, 학계 등에 의존해야 한다.이와 같이 복잡하고 다양한 과정은 출판산업의 장점이면서 그 발전을 저해하는 단점이기도 하다. 자본주의가 발전하고 매스컴의 위력이 높아진 현대에 와서 출판은 언론과 같은 일정한 규모를 갖는다든가 막강한 영향력을 갖지 않게 되었다. 그뿐 아니라 확대

  • [인터넷서점] 모닝365의 마케팅전략 분석
  • 서점에 대한 광고와 이미지 보완이 이루어져야할 것으로 조사 됐다.G. 이와 함께, 인터넷 서점 이용자들은 제목과 저자, 출판사 등에 관한 일 반정보보다는 내용요약 및 서평과 같은 책 내용에 대한 실질적인 자료를 더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H. 또한, 가격할인율이 인터넷 서점을 결정하는데 높은 영향을 미치는 것 으로 나타났고, 이에 온라인 서점들은 과도한 출혈 경쟁 심화(30~40%의 가격할인 정책)현상을 보이고 있다.2. Morning 365(1) 회사소개모닝3

  • [마케팅전략] `프리챌` 성공적인 유료화서비스 전략
  • 유통구조는 제품의 물리적인 흐름이 중요한 대신 온라인 인터넷에서는 정보의 흐름(information Flow)이 가장 중요. 기존채널과의 갈등을 고려하고 정보의 흐름을 순리롭게 체널 개발. 5. 프리챌은 그룹웨어로 활용하기까지 한다. 커뮤니티 사이트가가진 강한 결성력은 기업간 (B2B), 기업 소비자간(B2C) 인터넷 비즈니스를 펼치는 데 중요한 인프라가 된다. 6. 커뮤니티 사이트 프리챌(www.freechal.com)은 채팅 게임 애인만들기 등 오락 콘텐츠를 제공하는 엔터테

  • [마케팅이론]소셜네트워크의 급증과 프리첼의 성공전략
  • 유통구조는 제품의 물리적인 흐름이 중요한 대신 온라인 인터넷에서는 정보의 흐름(information Flow)이 가장 중요. 기존채널과의 갈등을 고려하고 정보의 흐름을 순리롭게 체널 개발. 5. 프리챌은 그룹웨어로 활용하기까지 한다. 커뮤니티 사이트가가진 강한 결성력은 기업간 (B2B), 기업 소비자간(B2C) 인터넷 비즈니스를 펼치는 데 중요한 인프라가 된다. 6. 커뮤니티 사이트 프리챌(www.freechal.com)은 채팅 게임 애인만들기 등 오락 콘텐츠를 제공하는 엔터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