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G마켓(지마켓)의 M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 소개 및 SWOT분석
2. 경쟁사 분석
3. G마켓의 CRM활동
4. G마켓의 e-marketplace
5. G마켓의 MIS
6. G마켓의 시스템(중개시스템, 구매결제시스템, 안전결제서비스)
7. 보안상 문제점 및 솔루션

본문내용
옥션

108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최초, 최대의 경매 사이트

높은 브랜드인지도와 확실한 수익모델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

뛰어난 마케팅 전략

최근 해킹과 소송으로 오픈 마켓 시장 1위 자리를 G마켓에 내줌


11번가

신개념의 오픈 마켓 운영

모바일 인프라 적극 활용

상품 판매 방식

판매 수수료 업계 최저 수준

국내 오픈 마켓 8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옥션과 G마켓 과의 경쟁속에 수익 사업을 이루어 낼지는 미지수



저렴한 투자비용 오픈마켓 상품 등록비 무제한 무료
카드수수료 무료
저렴한 판매 수수료
중소판매자에게 유리한 대금결제


효율적 운영시스템


판매자전용 프로그램(GSM)제공
송장 자동 트래킹 시스템 제공
통합 택배 서비스제공


다양한 부가 서비스


무료 블로그형 판매자 미니샵
스타샵 등 다양한 판매와 홍보의 기회
판매촉진센터, 판매자 교육
온라인 쇼핑몰 최대 규모의 고객센터
카테고리 별 담당자 배치


판매자 측면


GSM(판매관리프로그램)
상품관리
가격/재고
공동/경매/흥정/예약
배송/통합 배송
취소/반품/교환 관리
판매대금
계산서/영수증
고객문의
광고 판촉
EXPERT


구매자 측면
구매촉진프로그램

G스탬프, 행운경매,
각종쿠폰 등

1) 안전결제(ISP) 서비스의 등장 배경
- 새로운 전자결제시스템의 필요성
    - 안전한 신용카드 전자결제시스템 요구
    - 신용카드 전자결제관련 제도 개선 필요



2) 인터넷안전결제(ISP) 서비스 현황
서비스 명  ․ 인터넷안전결제(ISP)서비스
(ISP : Internet Secure Payment)
서비스 주관  ․ BC카드 및 국민카드
서비스
제휴기관  ․ 국내 주요 PG – 이니시스, 데이콤, KSnet, 티지코프 등
 ․ 국내 주요 쇼핑몰 – 삼성몰, 이세일즈, 용산전자랜드 등
서비스 방식  ․ ISP 전자인증서를 통한 승인 및 인증 처리
  (ISP – 카드인증, 공인인증 – 본인인증)
서비스
진행사항  ․ 2000. 11 – 시범서비스 개시
 ․ 2002. 7 – ISP 제휴 본격 시행
 ․ 2003. 6 – 대형 PG ISP 제휴 완료
 ․ 2003.3/4 – ISP 전면 시행 예정
핵심 기술  ․ ISP 전자인증서 – 카드사에서 발급 및 인증 관리
․ 공인인증서 – KVP와 공인인증기관(금결원 등)간 제휴 및
시스템 연동
․ 플러그인(Plug-in) – ISP 발급 및 결제, 공인인증서 연동과
관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hgy9***
    (2010.04.19 23:42:22)
회원 추천자료
  • 지마켓 마케팅 레포트
  • G마켓의 단독코너에서 판매된다. G마켓은 대기업의 온라인 판매의 가교역할을 함으로써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뿐 아니라 이마트의 유통망을 이용한 새로운 판로와 마케팅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2. 스캐너 배송정보서비스 실시SDIS(Scanner Delivery Information Service)는 판매자운영프로그램에 스캐너를 연결해 G마켓과 택배사가 주문정보를 연동하여 상품 발송전 고객의 취소, 변경요청 등에 대한 배송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것을 말하는 것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G마켓의 단독코너에서 판매된다. G마켓은 대기업의 온라인 판매의 가교역할을 함으로써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뿐 아니라 이마트의 유통망을 이용한 새로운 판로와 마케팅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2. 스캐너 배송정보서비스 실시SDIS(Scanner Delivery Information Service)는 판매자운영프로그램에 스캐너를 연결해 G마켓과 택배사가 주문정보를 연동하여 상품 발송전 고객의 취소, 변경요청 등에 대한 배송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것을 말하는 것

  • [마케팅원론] G마켓 기업분석 PPT
  • G-마켓 소개1경쟁사와 비교 분석3STP 전략4마케팅 7P Mix5앞으로의 전망6G-마켓 소개1 G마켓 회사개요● 회사명 : (주)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 설립일 : 2000.4. 당시 구스닥 (goods+daq)2004.3. 인터파크지마켓으로 상호변경● 회사위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대표이사 : 구영배 ● 직원수 : 480명 ● 순매출.당기순이익 : 481억원 / 67억원 (2007년 초 기준) G-마켓 소개1Goods MarketGlobal MarketGreen MarketGood Market경영이념2000년 4월 (주) 구스닥 법인

  • [MIS, 경영정보시스템] UCCstore(UCC스토어) 경영정보시스템
  • 마켓과 달리, 운영자와 구매자의 경계가 모호하다는 점이다. 기존 오픈마켓의 경우 ‘쇼핑몰 운영자=회사구매자=소비자’라는 등식이 성립돼 있지만 ‘UCC스토어’는 그렇지 않다. 운영자가 곧 소비자이며, 소비자는 곧 운영자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가령 소비자가 직접 쇼핑몰을 만들면 자연스럽게 운영자가 되기 때문이다. 이는 UCC스토어가 ‘개방+참여+공유’의 ‘웹2.0’ 원리를 실현하고 있음을 잘 보여주는 사례다. 주목되는 변화는 또 있다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G마켓은 1위에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었다!유통업의 발달로 ‘신속배송’을 전면 승부로 내걸을 수 있게 됨초고속 인프라의 확산과 인터넷 사용습관이 변하면서 오픈마켓이 활성화가 될 수 있었음E-commerce에 대한 인식 및 구매행동의 변화로 구매자가 늚안티옥션의 등장은 후발업자인 G마켓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외부요인이 됨1) 성공의 외부요인출처:경향신문GMARKETGmarket 성공사례분석경쟁사보다 더 나은 전략적인 시스템을 구축!2)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