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부
일본인의 한국관광 추세분석과 문제점 도출
일본인 관광객의 중요성
일본인의 한국관광 동기와 목적
한국여행에 대한 항목별 평가와 불만족 현황
SWOT 분석 및 STP 분석
2부
문제점들에 대한 극복방안
4P에 대한 마케팅믹스 개발
관광사업 비즈니스모델 개발
- 본문내용
-
일본인의 한국관광 의 목적
2007년 일본 방문객의 방한 목적을 살펴보면, ‘여가/위락/휴가’목적이 63.0%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은 ‘사업/전문활동’(25.6%)
이었고, ‘친구/친지 방문’(8.5%)은 10% 미만으로 나타났다.
‘종교/순례’(0.9%), ‘건강/치료’(0.1%) 목적의
방문객은 거의 없었다.
SWOT분석
▶ strength(강점)
가까운 거리
다른 나라에 비해 경제적인 여행비용
일본의 물가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낮은 물가
한류스타, 드라마
▶ weakness(약점)
드라마 세트장 이외의 다양한 시설 부족
언어 소통 불편
대중 교통 불편
▶ opportunities(기회)
한국음식과 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
경제력 갖춘 여성의 관광 증가
한국의 의료, 성형,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
엔고 현상
▶ threats(위협)
중국의 문화시장에 대한 관심 확대
원화 절상, 엔화 절하
혐한류 등 한류 드라마, 스타마케팅 붕괴
저렴한 경비로 대만에서 한국과 비슷한 문화체험
STP분석
▶ segmentation (세분화)
지리적 기준 : 도시의 크기
심리적 기준 : 라이프 스타일
행동적 기준: 추구편익
인구 통계적 기준 : 연령, 성별
- 참고문헌
-
한국관광공사. <왜래 관광객 실태조사> 2007
한국관광기구. <내외국인 출국수 동향> 2008
한국관광공사. <관광통계분석> 2009
신길수. <마케팅 산책> 2005
http://Cafe.daum.net/promedical
(한국관광의료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원도 의료관광 발전과 과제
- [외국인관광객]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관광상품,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분석
- [일본관광객][관광특성][관광기념품][관광지이미지][보석관광상품][호텔선택]일본관광객과 관광특성, 일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일본관광객과 관광지이미지, 일본관광객과 보석관광상품, 일본관광객과 호텔선택
- [일본관광][그린투어리즘][외국인유치][리조트개발]일본관광과 그린투어리즘, 일본관광과 외국인유치, 일본관광과 리조트개발, 일본관광과 시라카와마을, 일본관광과 지역관광정보센터, 일본관광과 관광학과 분석
- 대구지역 관광활성화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까사미아 casamia 브랜드파워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 [국제경영전략] P&G의 합작과 현지화를 통한 세계 마케팅 전략
- P&G 마케팅 사례 연구
- 한국경제의 성장과 전망 - 역사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경영과학] 엑셀을 이용한 최적의 식단 구현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