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
일본인의 한국관광 추세분석과 문제점 도출

일본인 관광객의 중요성

일본인의 한국관광 동기와 목적

한국여행에 대한 항목별 평가와 불만족 현황

SWOT 분석 및 STP 분석
2부


문제점들에 대한 극복방안

4P에 대한 마케팅믹스 개발

관광사업 비즈니스모델 개발



본문내용
일본인의 한국관광 의 목적

2007년 일본 방문객의 방한 목적을 살펴보면, ‘여가/위락/휴가’목적이 63.0%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은 ‘사업/전문활동’(25.6%)
이었고, ‘친구/친지 방문’(8.5%)은 10% 미만으로 나타났다.
‘종교/순례’(0.9%), ‘건강/치료’(0.1%) 목적의
방문객은 거의 없었다.


SWOT분석

▶ strength(강점)
가까운 거리
다른 나라에 비해 경제적인 여행비용
일본의 물가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낮은 물가
한류스타, 드라마

▶ weakness(약점)
드라마 세트장 이외의 다양한 시설 부족
언어 소통 불편
대중 교통 불편


▶ opportunities(기회)
한국음식과 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
경제력 갖춘 여성의 관광 증가
한국의 의료, 성형,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
엔고 현상
▶ threats(위협)
중국의 문화시장에 대한 관심 확대
원화 절상, 엔화 절하
혐한류 등 한류 드라마, 스타마케팅 붕괴
저렴한 경비로 대만에서 한국과 비슷한 문화체험


STP분석
▶ segmentation (세분화)
지리적 기준 : 도시의 크기
심리적 기준 : 라이프 스타일
행동적 기준: 추구편익
인구 통계적 기준 : 연령, 성별
참고문헌
한국관광공사. <왜래 관광객 실태조사> 2007

한국관광기구. <내외국인 출국수 동향> 2008

한국관광공사. <관광통계분석> 2009

신길수. <마케팅 산책> 2005

http://Cafe.daum.net/promedical
(한국관광의료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