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론] 일본 관광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2. 관광현황
3. 관광 조직
4. 관광 정책
5. 관광 마케팅
6. 웹사이트
7. 일본 관광시스템 강점
8. 결론 및 시사점
9. Q&A
본문내용
* Visit Japan Campaign 실시
* 비자취득 용이 도모, 비자발급 규제 완화 등


* 국제공항, 항만, 관광시설 등에의 접근 용이화
* 외국인 관광객의 출입국 수속 원활화


*외래관광객을 위한 상품개발 촉진


*국가, 지자체, 민간기업 등이 관민일체가 되어 추진하는
‘전략추진위원회’ 설치


[현재 시행되고 있는 관광 마케팅 전략]

현재 '신(新) welcome plan 21' (방일 관광 교류 계획)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각지에서 외국인 여행자 유치활동이 활발히 전개


현재 일본의 방일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대사 - 아라시


[JNTO를 통한 활동]

외국과 일본과의 국제관광교류의 가교
2. 일본관광의 해외 대상 '정보발신기지‘
* 국제마케팅의 프로집단
* 마케팅 전략의 수립
* 시장조사 실시
* 프로모션 사업실시


일본의 새로운 이미지를 표현하는 로고를 사용한 선전툴의 제작, 배포, 테마지구와 공동 으로 해외유력 여행사를 초청한 상담회 실시 및 해외에서의 관광전이나 세미나 등의 개최 등 테마지구로의 여행상품개발과 판매촉진 등을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인터넷 관광정보의 연구과제
  • 관광정보시스템 구축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은 관광정보 인프라 구축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연구과제이다. 이 연구는 국내외 인기 웹사이트들이 구성하고있는 내용적 측면에서 관광정보의 구성을 비교 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 연구의 결과는 관광정보에 대한 홈페이지의 내용구성을 체계적으로 구성해 관광정보시스템 구축의 단계적 데이터베이스 구축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본 론1장. 인터넷 정보 이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글로벌 기업 사례 보고서- 엔씨소프트(NC SOFT)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

  • [컨벤션]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전략에 관한 연구
  • 일본의 지자체뷰로, 싱가포르와 홍콩의 관광청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는데 이들 선진컨벤션 도시들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선진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다음으로 ICC JEJU의 운영실태 전반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통하여 운영 활성화방안을 모색하고자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운영실태 설문조사를 분석한 후 문제점을 고찰하고 시사점을 모색하였다. 국내외 사례분석 결과와 설문조사 결과 등을 통해 제시된 시사점을 통해 제주지역

  • [관광마케팅] UPIS(Urban Planning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한 E-TourMap
  • 론7. 기대효과1) 관광객 수요증가2) 파급효과3) 새로운 관광매력물4) 한국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8. 사후관리1) 관광객 수요분석을 통한 프로모션2) E-TourMap 해외진출서 론1. 주제선정주제 : UPIS(Urban Planning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한 E-TourMap1) 연구의 필요성- 현재 우리나라의 관광시장에서 IT기술력을 이용한 활용도는 현저하게 낮은 상황이다. 실례로 현재 서울시에서는 UPIS 즉, 도시계획정보관리시스템(Urban Planning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 [서비스경영] 대한항공의 서비스 전략
  • 시스템이 절대적으로 필요 (2) 수입의 극대화 기능 할인요금과 빈 좌석의 최적의 결합을 통해 달성할 수 있음 과거의 실적 자료를 검토하고 미래의 예약 추세를 예측하여 초과예약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인요금과 정상요금을 최적으로 조합하여 수입극대화를 도모 (3) 마케팅기능 여행사의 지원업무기능 고객관리, 손익계산, 청구서 발행 등 여행대리점의 각종 업무를 예약관리용 단말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 (4) 관광정보와 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