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투명경영 강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투명경영관련제 제도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한항공 Vision과 Mission

□ 대한항공 사업 개요

□ 대한항공 투명경영 Concept

□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 제도 도입 현황

□ 주요 제도 운영 실태

1. 이사회
2. 열린경영 Forum
3.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4. 구매 대행 실시
5. 친환경 경영

□ 투명경영 강화를 위한 향후 과제

1. 투명경영 강화의 필요성
2. 투명경영 강화를 위한 향후 과제

본문내용
□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 제도 도입 현황

제 도 명


이사회
감사위원회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
내부회계관리제도
열린경영 Forum
기업윤리시스템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
구매 대행 실시


비 고

총 이사 수 12명(사외이사 6명)
총 감사위원 3명(전원 사외이사)
총 위원수 4명(사외이사 2명)

내부회계관리자 지정, 내부회계관리규정 제정
공개경영제도(경영정보 사내공개 제도)
2000년7월 도입
윤리헌장.규범, 윤리규범 실행 지침, 윤리문제 수행 지침 및 내부비리 신고제도로 구성
자율적인 ‘투명경영실천제도’ : 자율준수관리자 임명, 사업부별 자율준수 담당자 임명
B2B 회사와 MRO 품목에 대한 구매 업무 아웃소싱
구매업무 투명성 및 효율성 제고


□ 주요 제도 운영 실태

5. 친환경 경영 : 지속 가능한 발전 추구


환경 연혁 : 1996년 ISO14001 인증을 계기로 사내 환경관리체계를 국제
규격에 근거한 환경체계로 전환
- 1993년 환경전담부서 신설
- 1995년 기업환경이념 제정 및 환경보고서 발행
- 1996년 ISO14001(국제환경규격) 인증 획득
- 1999년 제3회 서울시 환경상 수상
- 2002년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환경 이념 : ‘항공과 환경의 조화를 통한 쾌적하고 풍요로운 삶의 가치 창조’
환경 방침 :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환경방침 선언


① 환경친화적 기업경영 활성화 ② 환경영향저감을 위한 지속적 개선활동 전개 ③ 국내외 환경법규 준수 ④ 기업의 환경투명성 확보 ⑤ 대외 환경보호활동 전개 ⑥ 임직원의 환경의식 고양

환경경영 체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사회] IMF이후의 기업경영이념에 대해서
  • 서 론IMF 시대 경영환경은 차입경영 규제, 경영 투명성 제고, 시장 개방 등의 변화를 겪으면서 더 이상 차입 경영을 통한 비관련 다각화 성정전략이 그 유용성을 유지할 수 없게 되었다. 또한 단기적 기술도입을 선호하고 단기 매출 성과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였으며 내부 핵심 인재의 육성에도 소홀하고 무원칙한 글로벌리제이션을 하는 등 외형 위주의 경영 관행에만 치중한 나머지 기업 경쟁력의 근본 원천인 핵심 역량을 육성하는 데 소홀했다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글로벌 연구 및 생산 체계를 통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3) 브랜드 가치 향상이를 바탕으로 판매확대는 물론이고 보다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인 품질개선, 판매 전후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4)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 구축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윤리경영과 투명경영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글로벌 연구 및 생산 체계를 통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도록 함이다.셋째는 브랜드가치 향상이다. 이를 바탕으로 판매확대는 물론이고 보다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개선, 판매 전후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넷째는 지속가능 경영 체제구축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윤리경영과 투명경영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자발적으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북미시장진출
  • 경쟁력으로 승부하는 현대차가 럭셔리카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갈 길이 멀다. 북미의 경제불황으로 좋 은 브랜드보다 낮은 가격에 좋은 품질의 차를 제공하는 현대차로 소비자가 넘어온다는 판단은 섣부른것 같다. 물론 이런 전략이 현실적이기는 하나 과거와 비슷한 전략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럭셔리 브랜드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더욱 획기적인 전략이 필요하지 않을까? 조원생각4. 제네시스 평가향후해외에서의 평가가 제네시스의 장점을

  • [노사관계] 현대자동차의 노사관계
  • 글로벌 연구 및 생산 체계를 통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3. 브랜드가치 향상이를 바탕으로 판매확대는 물론이고 보다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인 품질개선, 판매 전후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4. 지속가능 경영 체제 구축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윤리경영과 투명경영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