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 HR에서 인사담당자의 역할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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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HR에서 인사담당자의 역할 변화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전통적인 인사담당자의 역할
2. 인사환경의 변화
3. 인사담당자의 새로운 역할
본문내용
3. 인사담당자의 새로운 역할

21세기형 인사담당자에게 요구되는 새로운 역할은 한마디로 말하면 인사전문가(HR specialist)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때 인사전문가는 기존의 인사관리 하위기능(채용, 개발, 보상, 유지/통합, 방출, 직무관리 등)과 관련된 역량 이외에 전략적 사고와 사업의 맥을 읽을 줄 아는 능력을 갖춘 사람을 말한다.

인사전문가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인재의 지식과 창의력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인사기능에 대한 충분한 지식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업방향에 대한 지식과 통찰이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기업이 앞으로 언제 어떠한 사업 및 전략으로 나아갈지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필요한 인적자원의 양과 질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 인사담당자는 기업경영의 비즈니스 파트너(Business Partner)로서의 마인드를 갖출 필요가 있다. 인사담당자는 더 이상 기업 내에 머물지 말고 시장과 고객을 향해 나갈 필요가 있다. 시장과 고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향후 우리 기업에 필요한 인재의 모습과 요구되는 조직역량을 규명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경영진에게 인사관련 의사결정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경
참고문헌
박경규, 신인사관리, 홍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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