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고교 등급제 찬성과 반대 입장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하고 싶은 말
-
토론 수업 시간에 사형제도에 관해 찬성과 반대로 나누어 토론할 때
양쪽의 의견을 정리하여 모은 것입니다.
좀 조잡하겠지만, 수많은 의견을 모아봤습니다.
- 목차
-
-`고교 등급제` 찬성 입장
-`고교 등급제` 반대 입장
- 본문내용
-
찬성 입장
(1) 경쟁하지 않으면 도태되어버리지 않을까요. 인간이라도 너무 극단적인 사고라 생각되시질 모르겠지만, 경쟁이라는 근본적인 인간의 속성이 인류문명의 발전을 이룩하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제도든지 초기에 부정적인 측면도 가지고 있고 원래 의도했던 것에서 벗어날 수도 있지만, 그러한 우려로 인해 모두를 수평저울에 맞추려고 한다고 진정한 의미의 교육이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교육기회 불평등의 문제도 공교육이 정상화되면 해결될 문제이지 고교등급제로 야기되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되는군요. 정말 우리나라가 중국과 일본 사이에서 샌드위치가 되지 않으려면 혁신적이고 긍정적으로 고교 등급제를 시행해야 하지 않을까요?
(2) 찬성합니다. 우리나라 교육도 학교마다 경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쟁을 통해서 고교마다 노력한다면 그만큼 교육의 질이나 학생 개개인의 역량이 향상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시대의 인재는 고등학교 때부터 경쟁을 통해서 육성될 수 있다고 봅니다.
(3) 고교등급제에 찬성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비평준화 지역이라 고등학교도 시험을 쳐서 들어갔습니다. 물론 학교 입학시험에 떨어지는 학생들도 많았구요. 그 결과 학교간의 실력 및 성적차이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차이를 다 무시하고 고교등급제를 무시해버린다면,
경쟁의 의미도 없을뿐더러 학교 내의 발전도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기껏 시험쳐서 들어온 학생들의 사기도 떨어짐은 말할 것도 없구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