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우리나라에서의 경영참가제도 전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에서의 경영참가제도 전반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경영참자제도의 유형
Ⅲ. 우리나라의 경영참가제도
Ⅳ. 마치며
- 본문내용
-
2.직접참가제도
(1)이익참가제도
이는 이익의 일부를 임금이외의 형태로 근로자에게 분배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이익참가제도의 주요형태로서는 스켄론 플랜과 럭커 플랜제도가 있다.
1)스켄론 플랜
스켄론 플랜이란 생산의 판매가치를 기준으로 한 상여결정방식과 제안제도를 중심으로 한 성과배분제도가 있다.
2)럭커플랜
럭커플랜이란 생산의 부가가치의 증대를 목표로 하여 그 증대된 생산향상의 성과를 분배하는 제도를 말한다.
(2)경영참가제도
협의의 경영참가제도는 노사쌍방이 공동이해관계를 갖는 사항에 대하여 노사가 협의하는 제도를 말하며, 이러한 경영참가제도에는 수평적인 측면에서 볼때 노사협의회․공동의사결정등의 형태가 있으며, 수직적인 측면(근로자의 참가정도에 따른 분류)에서 볼때 공동협의․공동결정․자치
- 참고문헌
- 김식현, 인사관리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