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온라인 식품잡화 Fresh Direct 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온라인 식품 잡화 시장 동향
Big Question
- 본문내용
-
온라인 식품잡화 시장 동향
온라인식품잡화시장은 1980~1990년대에 크게 주목받음 →2000년대 초 닷컴 시장이 붕괴되면서 급격히 줄어듬
생존업체는 미국의 PeaPod, 영국의 Tesco 외
2003년 시작된 Fresh Direct가 뉴욕지역에서 선전중
2002~2003년 6억~7억$ 규모. 2006년 온라인식품잡화시장 전년대비 29% 성장 42억$ 규모 → 4년 만에 10배 이상 성장
2008년 62억$ 2010년에는 84억$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 높은 시장 성장 가능성
BIG QUESTION
Fresh Direct가 사용한 정보시스템을 정리해 보자.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어떻게 활용하였는가?
Sap 제조프로그램
NetTricker 분석프로그램
Sap 제조프로그램
중앙화 된 프로세스에 유리한 시스템
하루 16,000 건의 주문 처리 가능
값싸고 상대적으로 경험이 부족한 일손 사용 가능
→ 재료와 양에 대한 리스트를 인쇄. 저울이나 바코드
스캐너를 읽어 작업 결정사항 점검
생선을 담당하는 사람이 황새치 주문이 들어오면 모든 것을 한번에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통합해준다.
저임금의 제빵사가 500개의 바게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SAP는 증류수의 온도와 믹서기의 스피드와 강도를 설정해준다. 또한 제빵사에게 언제 반죽을 오븐에 넣을지, 온도와 습도를 어떻게 맞출지 말해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