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Mission으로 정할 만큼 해외시장에 관심이 많았다. 2001년부터 이스라엘, 2002년부터 중국, 2003년부터 대만에 SK Phone 브랜드나 OEM으로 수출하였고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에 집중투자를 하고 있었다.이렇듯 팬택계열과 SK텔레텍의 M&A 사례는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와 신흥 중견 휴대폰 생산업체간의 제휴라는 측면에서 볼 때 단순히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M&A라고 보기 어렵다. 또한 최고경영자인 SK그룹의 최태원 회장과 팬택
큐리텔 탄생 당시 시장의 상황2. 우수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전략3. R&D의 개발4. 국내시장의 개척의 돌파구Ⅳ. 팬택&큐리텔의 탄생 후 잠재적 문제점1. 두 기업문화의 충돌2. 두 기업문화의 충돌에 대해 선택한 직원 유출 대책3. 모토롤라와의 마찰가능성4. 팬택&큐리텔의 브랜드 CONCEPT5. 팬택&큐리텔의 2006 글로벌 디자인 프로젝트6. 박병엽 부회장의 성공비결6.1. 판단력6.2. 뛰어난 용병술, 노력6.3. 파이낸싱 노하우 Ⅴ. 박병엽 사장의 경영시스
SK주식회사의 주식 14%를 매입하여 주주총회로 SK주식회사의 경영권 탈취를 여러 번 시도하였지만 팬택 앤 큐리텔이 SK그룹의 편을 들어줌으로서 SK그룹이 경영권을 방어할 수 있었다. 펜택은 SK주식회사의 경영권을 방어한 대가로 SK텔레텍을 인수하였다. 이것은 기존의 로우엔드 제품에만 치중하던 팬택이 하이엔드 제품층을 가지고 있는 스카이를 인수함으로써, 제품 포트폴리오의 다양화를 이룸으로써 기업경쟁력의 강화에 큰 역할을 하였다. 최근 휴
(팬택&스카이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서론❏팬택의 역사본론 ❏팬택과 SK텔레텍의 M&A배경과 과정❏팬택과 SK텔레텍 M&A의 평가 1. 팬택의 가치사슬모형 2. SK텔레텍의 가치사슬모형3. 팬택과 SK텔레텍의 M&A평가 및 앞으로의 전망4. 전략적 제후의 평가 및 향후과제❏성공적인 전략적제휴1. M&A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방향성2. 국내 내수 시장 지배력 강화 3.생산 라인 통합 및 공동 연구를 통한 시너지 효과4.규모의 경제 실현을 통한 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