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비상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비상경영의 등장배경
2.비상경영의 정의
3.비상경영의 조사이유
4.해외 비상경영의 사례
(1) 구조조정 사례
(2) 임금삭감(동결) 사례
(3) 그 외의 사례
5.국내 비상경영의 사례
(1) 구조조정 사례
(2) 임금삭감(동결) 사례
(3) 그 외의 사례
6.비상경영의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7. 비상경영에 대한 6조의 견해
본문내용
1. 비상경영의 등장배경
세계 경제는 미국의 경제침체와 유가 및 원자재 급등으로 인해 선진국과 신흥시장의 경기둔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시장에서는 제품판매에 대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비용 상승 압박을 받고 있다. 또한 환율의 급변동으로 인해 기업경영 에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전략방향을 단기적으로 강력한 비용절감과 결제통화 다변화를 통환 환리스크 축소에 두고 장기적으로는 경영체제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2. 비상경영의 정의
경기침체에 따라 기업의 경영전략 변화를 의미하

며 구조조정, 임금동결, 경영전략 변화, 투자규모

축소 등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기업전략을 변화시

켜 경제상황에 맞추어 운영하게 되며 궁극적으로

는 경기침체 속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경

영전략을 말한다.

3. 비상경영의 조사이유
• 비상경영은 보스턴 컨설팅 그룹, 베인&컴퍼니, 앤

더슨, PWC 등 세계적인 9개의 컨설팅사가 한국기

업에게 제안하는 경영전략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가 장기화 될 것이라는 전망에

많은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이 비상경영체제로 돌입

한다는 것을 알고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패러독스 경영의 방법 및 사례
  •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에 대해 논의해 보시오.어떤 조직이라도 변화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다수를 차지하게 되면 그만큼 변화에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은 커질 수 있다. 이것은 변화를 추진하려는 모든 조직이 고민하는 과제이다. 조직을 둘러싸고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에 대해서 충분한 정보가 구성원들에게 제공되어야 하므로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져야 한다. 이 같은 노력은 조직이 변화를 시도하기 이전부터 조직 내부의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 스테이크 홀더들과의 좋은 관계 유지위기에 대한 추적활동위기 발생 요인들 지속 모니터링 다시 경고신호 탐 지와 위기 예방의 단계로 ★ 위기관리는 순환적으로 계속되는 지속적인 과정3. 사후 위기관리 행동9장 위기관리에 대한 최종적인 교훈제시하고 있는 시사점은 크게 세 가지로 정리된다.-위기관리는 지속적인 과정이다.-유능한 위기관리자들은 구체적인 지식, 기술, 특징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위기관리를 위한 다양한

  • 아시아나 조직문화
  • 경영의 주요원인이 됐던 원-달러 환율도 7월부터 하락세로 돌아섰다. 1) 비용절감 위한 전사적 노력․ 무급순환휴직을 실시아시아나항공은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무급순환휴직을 실시하고 있다. 희망 직원을 대상으로 최소 15일, 많게는 6개월 기간으로 이뤄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무급휴직 실시를 2년 연속 지속하고 있는 데에는 상반기 영업적자 2496억원을 기록한 데다 그룹 악재가 지속되는 등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비즈니스 성장성 확보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Global Biz의 지속적인 성장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역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략적 신규사업 발굴을 추진한다. 또한 투자회사의 가치증대를 위하여 Portfolio Management를 강화하고 , 기술 및 표준화에 기반한 미래사업발굴에 더욱 힘쓸 것이다- 고객중심 경쟁력 강화SK텔레콤은 Brand, CS, N/W 품질, 요금 등 고객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차별화한다. - 책임경영 체제 강화 SK텔레콤은 CIC 제도의 조기정착을 위

  • LG패션 조직혁신
  • 경영진과 현장 임직원이 직접 만나 대화하는 것으로 회사 경영상황에 대해 솔직하게 토론하고 자유로이 질의 응답하는 자리다. 현장의 목소리가 경영진에 직접 전달되고, 회사 경영상황과 방침에 전 임직원에 공유되는 장점이 있다. 하위 구성원과의 소통 부재하향식 의사소통LG Fashion Free Chat04 조직 변화개방적창의적 조직문화 개발2204 전략 변화창의적 인재 활용을 위한 인사관리 (On-the-Job Training)업무수행과정에서 상사와 선배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