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비상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비상경영의 등장배경
2.비상경영의 정의
3.비상경영의 조사이유
4.해외 비상경영의 사례
(1) 구조조정 사례
(2) 임금삭감(동결) 사례
(3) 그 외의 사례
5.국내 비상경영의 사례
(1) 구조조정 사례
(2) 임금삭감(동결) 사례
(3) 그 외의 사례
6.비상경영의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7. 비상경영에 대한 6조의 견해
- 본문내용
-
1. 비상경영의 등장배경
세계 경제는 미국의 경제침체와 유가 및 원자재 급등으로 인해 선진국과 신흥시장의 경기둔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시장에서는 제품판매에 대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비용 상승 압박을 받고 있다. 또한 환율의 급변동으로 인해 기업경영 에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전략방향을 단기적으로 강력한 비용절감과 결제통화 다변화를 통환 환리스크 축소에 두고 장기적으로는 경영체제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2. 비상경영의 정의
경기침체에 따라 기업의 경영전략 변화를 의미하
며 구조조정, 임금동결, 경영전략 변화, 투자규모
축소 등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기업전략을 변화시
켜 경제상황에 맞추어 운영하게 되며 궁극적으로
는 경기침체 속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경
영전략을 말한다.
3. 비상경영의 조사이유
• 비상경영은 보스턴 컨설팅 그룹, 베인&컴퍼니, 앤
더슨, PWC 등 세계적인 9개의 컨설팅사가 한국기
업에게 제안하는 경영전략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가 장기화 될 것이라는 전망에
많은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이 비상경영체제로 돌입
한다는 것을 알고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