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론] KOR-US(한-미) FTA 지적재산권(긍정적 측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지적재산권의 의의
2. 한 -미 지적재산권 현황
3. KOR-US FTA 지적재산권 협정 내용
4. KOR-US FTA 지적재산권 긍정적 측면
5. 문제점 및 대응방안
6. 결 론
- 본문내용
-
1. 지적재산권의 의의
: 인간의 창의성의 모든 범주와 관계되는 것
저작권 학문이나 예술과 같은 정신문화의 영역에 속하는 권리로서 인간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인류문화의 발달에 기여하여 왔기 때문에 문화기본법
Ex) 음반, 도서, 드라마 등
산업재산권 특허권
상표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신지식재산권 컴퓨터프로그램
반도체회로배치설계
영업비밀
일상적으로 접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지적재산권과 연관
한 국가의 GDP의 상당부분을 차지
국가산업의 경쟁력 결정 및 문화수준 향상
2. 한-미 지적재산권 현황
1) 한국 : GDP내 비중은 급성장
총 산출 면에서 저작권산업은
1990년 약 19조 169억 원 → 2000년 약102조 4,831억 원 (약 5배)
특히, 부가가치생산액에서 저작권산업은
1990년 약6조 2,484억 원 → 2000년 약 36조 9,097억 원 (약 6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