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Entertainment(SM엔터테인먼트)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업계동향 및 전망
3C 분석
재무분석
SWOT 분석
향후전망
본문내용
연예사업이 안정적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업종인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최초 KOSDAQ 등록
HOT, 보아, 동방신기 등 최정상급 가수 배출 및 해외진출
문화컨텐츠의 부가가치 창출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


회사명 ㈜에스.엠.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 Co.,ltd 상장여부 코스닥시장
설립일 1995년 2월 14일 대표이사 김영민
주가/시가총액 1,400원 / 225억원
(08. 11. 17 현재) 코스닥등록 2000년 4월 27일
[041510]
매출액/순이익 332억원 / -76억원
(07년말) 총자산 / 자본금 730억원 / 80억원
(07년말)
수출 대 내수 23 : 77 외국인비중 28.79%
최대주주 이수만 (26.8%) 직원 수 151명


회사연혁


1995. 02.14  법인설립(대표이사 정해익 취임) 자본금5천만원
1997. 01  녹음실건물 완성 가동
2000. 02  H.O.T. 중국 북경 단독 콘서트
 2000. 04.  코스닥 등록 승인 및 매매개시
2000. 11  (주)AVEX와 음반라이센싱 및 아시아 에이젼시 계약 체결
2001. 01 해외합작법인 (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 재팬 설립
2001. 05  100억원 규모 국내최초 음반투자 펀드 결성
2001. 12  S.M. Live in China 콘서트 개최(북경, 상해)
2002. 03  BoA 일본 1집 "Listen to my heart" 오리콘 챠트 1위
2003. 01  계열회사 ㈜스타라이트 설립
 BoA 일본 2집 "VALENTI" 오리콘 챠트 1위
2003. 05  BoA 일본 싱글 "Shine We Are!" 오리콘 챠트 1위
2004. 01  BoA 일본 3집 "Love & Honesty" 오리콘 차트 1위
2004. 03  BoA 일본 음반 및 가수활동에 대한 3년 연장계약 체결
2004. 05  계열회사 (주)씨큐브엔터테인먼트 설립
2005. 02  BoA 첫 BEST 앨범 "BEST OF SOUL" 오리콘 차트 1위
2005. 11  계열회사 (주)갈갈이패밀리엔터테인먼트 추가
2006. 02  계열회사 에이전시칸(주) 추가
 동방신기 단독콘서트 공연
2006. 09  계열회사 (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 아시아 추가
2006.12  계열회사 (주)에스.엠.브라보 추가
2008.01 계열회사 (주)에스엠어뮤즈먼트, (주)에스엠에프앤비디벨롭먼트 추가
2008.05 계열회사 (주)엠스튜디오씨티 추가
2008.08 계열회사 (주)SM ENTERTAINMENT USA Inc. 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에서 현재 각광받는 음악 산업에 대해 -SM 엔터테인먼트
  • SM Entertainment로 대표되는 우리나라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대해 그들의 전략방식과 사업구조에 대해 그중에서도 특히 음악 산업의 방향성이 어떻게 자리 잡고 있는지 의문이 생겼다. 그중 SM 엔터테인먼트는 장기적으로는 국내 최고의 Total Entertainment 그룹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Media Group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음악 컨텐츠, 디지털음악, 해외음반 라이센싱, 출판등의 기존 사업을 확대하고 TV Production, Internet, International Academy, I-Scream 등 의 신규 사업을

  • 글로벌기업(SM엔터테인먼트,이케아.현대자동차)들의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및 경영성과분석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시장 진출 사례 분석
  • - 목 차 -시작하기에 앞서.Ⅰ 서론1. 도입2. 『SM Entertainment』소개(1) 기업 개요(2)『SM Entertainment』의 연혁3. 『SM Entertainment』의 해외진출 배경(1) 국내 음반 시장의 위축(2) 상대적 매력도가 높은 아시아 음반 시장 진출4. 『SM Entertainment』의 일본진출(1) 일본시장 선정 배경(2) 진입모드5. 일본 음반 시장 분석(1) 일본 음반 시장 실태(2) 세계적 수준의 J-Pop(3) 관련 산업의 발전(4) 다양한 장르(5)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Ⅱ 본론1.『SM Ent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와 일본, 중국 진출과정
  • SM Entertainment』의 중국 시장 진출 - 161. 중국 시장 분석 - 16① 개방화 물결 - 16② 중국 음반 시장 실태 - 17㉠ 중국 음반 시장 규모㉡ 불법 음반의 실태③ 중국 내 한류 열풍 - 18④ 계획 경제 체제 하에서 관리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장- 182. 시장 선택 - 18① 독생자 세대(獨生子世代) - ‘소황제’ - 18② ‘하한쭈(합한족)’

  • sm 경영분석 SM 글로벌 SM 뮤직 SM 마케팅 SM 이수만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목차서론- 선정동기- 기업소개(연혁 & 경영철학&해외시장)본론- 회계자료 분석(기업분석 & 재무분석)- 비 회계자료 분석(SWOT분석 & SWOT전략)- 경쟁사 분석(JYP Entertainment)- 비교분석 (SM & JYP)4. 결론 & 시사점서론선정동기기업소개(연혁 & 경영철학& 사업영역) *21세기 부가가치 사업의 Key Word 문화 콘텐츠 사업*문화 콘테츠 사업의 중심축 엔터테인먼트 사업*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사의 주도적 주체 SM Entertainment선정동기회 사 명 : ㈜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