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커피시장 조사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2 / 2019.03.12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 커피시장 조사 및 마케팅 전략
목차
chapter 01 중국 시장과 특성
1) 신 정부 출범
2) 커피 소비 증가
3) 커피 시장 전망

chapter 02 스타벅스, 코스타 외
1) STARBUCKS COFFEE
2) COSTA COFFEE
3) SHANGDAO COFFEE

chapter 03 카페베네, 할리스커피
1) CAFFE BENE
2) HOLLYS COFFEE

chapter 04 마케팅 분석 및 전략
본문내용
글로벌 커피 전문업체가 중국 시장 공략에 주력하는 것은 중국의 경제 발전과 함께 커피 소비량도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커피협회(ICA)에 따르면 중국의 연간 원두커피 소비량은 12만6000봉(1봉=60kg)이다. 실제로는 80만봉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유로모니터 통계에 따르면 2003~2008년 중국 원두커피 소비량은 88% 증가했다. 특히 최근 2년 원두커피 소비량은 매년 20% 이상의 속도로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에 진출한 상당수의 미국 식음료기업이 소비 축소로 인한 매출 감소를 우려하고 있지만 스타벅스는 여유로운 모습이다. 최근 몇 개월 동안 중국의 스타벅스 매장이 두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5일(수요일) 열린 투자자컨퍼런스에서 존 컬버 아시아태평양부서장은 “전 분기에 나타난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이 이번 분기에도 유지되고 있다”고 전했다.
9월30일 마감한 4분기에 중국을 포함한 전체 아태지역 동일매장 매출은 10% 성장했다. 개점한 지 13개월 이상 되는 매장을 대상으로 산출한 수치다.
중국 매장의 평균 매출은 2008년 50만7,000달러에서 올해 88만6,000달러로 성장했다. 스타벅스는 2014년 자사 매출에서 중국 기여도가 미국에 이어 2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에서 튼튼한 성장이 거듭되고 있다”고 밝힌 컬버 부서장은 “중국은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잠재수요가 엄청나기 때문에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KFC와 피자헛을 보유한 얌브랜드와 맥도날드 등 미국 식음료기업은 최근 성장둔화를 겪고 있다. 재료비와 인건비가 오르면서 단가가 인상되자 경제의 불확실성 때문에 가격에 민감해진 중국 소비자들이 외식을 줄인 결과다.
중국에서 수천 개의 매장에 대한 잠재수요가 존재한다고 전한 스타벅스 측은 2015년까지 매장 수가 1,500개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 [학사학위 졸업논문] 녹차전문점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시장 현황1) 녹차제품시장 현황(1) 녹차음료시장 (2) 기타 녹차제품시장2) 녹차전문점 현황 (1) 오설록 티 하우스 (2) 숲 (3) 세이지 그린티 (4) 베르티 (5) 티톡스 (6) 기타 3. 녹차시장의 성장가능성 Ⅲ. 연구의 설계 및 방법 1. 조사연구 1) 조사내용 및 방법 2) 조사대상 및 기간 2. 표본의 일반적인 특성 Ⅳ. 결과 1. 설문지 결과 1) 커피 전문점 이용 행태적 특성 2) 녹차의 이용 행태적 특성3) 녹차전문점의 인지 여부 2. 마케팅전략 1) 거시적 환경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중국 내 커피 수요의 증가로 인해 막대한 이윤이 창출되자 기존의 라이센스 경영방식에서 탈피, 직영체제로의 전환을 시도※ 합작투자의 明과 暗- 현지 기업과의 합작투자는 외국 기업에게 전략적 이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독이 되기도 함. (중국 內 스타벅스의 사례)- 장점 ① 현지 시장 파악에 유리, 기존 시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 및 현지 인프라를 충분히 활용 가능② 투자리스크 분담 가능 ③ 외국 기업이라는 이질감을 극복해 브랜드 이미지 개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마케팅은 시장, 즉 고객과 경쟁기업을 늘 인식하고 이들의 변화를 추적하여 이에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대외지행적인 활동이기 때문에 환경에 대한 감수성이 예리하게 작용한다.기업 혹은 더 크게는 업계의 거시적, 미시적인 환경 요인을 알아봄으로써 그 기업이 처한 상황을 살펴보고 미래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뒤에서 내외부적인 환경 요인을 간단한 표를 통한 SWOT분석을 통해 다시 한번 언급하겠지만 먼저 여기서 우리가 조사하려는 맥도날드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전략을 “Unthinking” 이라는 책에서 “우리는 거인을 믿지 않는다”라는 행동심리학을 통해 얘기하고 있다. 기존 상표를 숨겨 신선함을 주고나, 대기업의 모습을 감추어 저항감을 낮추는 것이다.나.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1. 스타벅스 마케팅 4P전략(1) Product① 브랜드 테이크 아웃 커피 시장이 보편화되지 않았던 때에 스타벅스의 이국적인 매장 분위기와 맛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감성으로 다가갈 수 있었다. 스타벅스 매장이 만들어낸 분위기는 큰 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