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STX조선해양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TX 보고서
목차
Ⅰ. 선정기업과 이유
1. 선정기업 2. 선정이유
Ⅱ. STX조선해양의 개요
1. 회사명 2. Motto 3. 설립일 4. 업종분류 5. 납입자본금
6. 임직원수 7. 사업장 현황 8. 주요사업영역 9. 내용
Ⅲ. 연혁
Ⅳ. CEO
1. 이름 2. 출생 3. 경력 4. 수상경력 5. 강덕수의 성공 비법
Ⅴ. STX조선해양의 재무현황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Ⅵ. STX조선해양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ies(기회)
4. Threats(위협)
Ⅶ. STX조선해양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Ⅷ. STX의 성공요인
1. 강덕수식 M&A
2. M&A를 통한 수직적 계열화 완성
3. 엄청난 속도
4. 세계최고의R&D센터
5. 다양한 기업문화 통합해 ‘One STX’로
6. STX팬오션의 선박수주능력
Ⅸ. STX조선해양의 중장기계획
Ⅹ. STX조선해양의 시사점
1. 글로벌 위기 속 STX의 자세
2.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3. 우리의 자세
Ⅺ.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선정기업과 이유
1. 선정기업 : STX조선해양
2. 선정이유
1)우리나라 핵심 산업중 하나인 조선 산업의 경쟁력을 우리 손으로 확인 하기 위해서임
2)평사원으로 시작해서 사장자리를 거친 후 오너가 되기까지의 강덕수 회 장의 ‘샐러리맨의 신화’ 로부터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고취 .
3) 초고속 성장 배경이 된 M&A
▪ 탁월한 리더십과 신들린 통찰력을 통한 공격적인 인수합병
▪ 무차별적이지 않은 관련 산업 위주의 전후방 통합을 통한 시너지의 극대화
최근 사명을 변경한 STX조선
STX조선이 ‘STX조선해양(STX Offshore and Shipbuilding)’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STX조선은 12일 공시를 통해 사명을 ‘STX조선해양’으로 변경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정관 변경 안건을 주주총회에 상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TX조선은 기존 선박 건조 사업과 더불어 올해부터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는 해양플랜트 사업을 모두 표현하는 사명이 필요하다고 판단, 이번 사명 변경을 추진하게 되었다.
STX조선은 드릴십, FSU, LNG FPSO 등을 주력으로 오프쇼어(offshore) 사업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STX조선 관계자는 “이번 사명변경으로 해양플랜트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해양플랜트 분야 신규 해외 시장 개척 및 연구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Ⅱ. STX조선해양의 개요
1. 회사명 : STX조선해양주식회사 (STX Offshore and Shipbuilding)
- 참고문헌
-
STX - http://www.stx.co.kr/
STX조선http://www.stxship.co.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 - http://www.shi.samsung.co.kr/
한국신용평가정보 - http://www.kisinfo.com/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 http://www.samsungfn.com/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 http://www.daishin.co.kr/
동원증권 리서치센터 - http://www.truefriend.com/
팍스넷 - http://paxnet.moneta.co.kr/
증권거래소- http://www.kse.or.kr/
월간 해양과 조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