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SAS(Statistical Analysis System)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명 칭
2. 설립년도 및 소재지
3. 연 혁
4. 사 업 내 용
5. 규모 및 현황
6. Industry
1) 은 행
2) 보 험
3) 제 조
4) 유 통
5) 병 원
7. 관련 제품군
1) 고객 인텔리젼스
2) 리스크 인텔리전스
3) 공급망관리 인텔리전스
4) IT 인텔리전스
8. 최근 이슈
9. 성공사례
1) US Bank
SAS® ENTERPRISE MINER
① 기업 내 Data Quality 향상
② 기업의 분석능력 향상
③ 업무 수행 능력 및 효과 향상
2) 시장 점유율 확보에 성공한 City Bank
1. 리스크 관리
2. 수익성 제고
3. 운영 효율 제고
4. 성과 지향/추적/평가
3) MLBAM
SAS® Marketing Automation
10. 결론
자료출처
- 본문내용
-
1. 명 칭
SAS(Statistical Analysis System)
2. 설립년도 및 소재지
1976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 농업데이터분석 프로젝트에 참가했던 제임스 굳나잇(James Goodnight) 박사와 존 샐, 앤소니 바 그리고 제인 헬위그 등 네 분이 공동으로 설립함. 본사는 로스캐롤라이나, 캐리에 위치하고 있다.
3. 연 혁
1976년 SAS Institute 설립“Base SAS”로 통계 패키지 전문 회사로 출발
1980년 유럽지사 설립 및 3,000개의 고객사 확보
1982년 아시아 태평양 지사 첫 설립 (뉴질랜드)
1987년 IBM 메인프레임 사이트의 65%점유
1989년 컨설팅 서비스 시작
1997년 SAS Institute 직원 5,000명 돌파
1999년 전세계 매출 10억불 돌파
2000년 “The Power to Know”브랜드 개시
DataFlux(데이터품질 업체) 인수
2001년 Intrinsic(캠페인관리 업체) 인수
2002년 MarketMax(유통관리 솔루션 회사) 인수 및 ABC Technologies 인수
2003년 RiskAdvisory (리스크관리 회사)인수
4. 사 업 내 용
SAS는 110여 개국 4만여 기업에서 45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 선두 기업으로서 비상장 소프트웨어 업체 중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1976년 창립 당시 개발된 SAS의 통계분석 프로그램인 “Base SAS”는 미국 인구통계국이 인구를 집계하고 분류하는데 사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의 농림부가 곡물 수확량을 예측할 때, 그리고 장거리 전화회사가 요금을 책정할 때에도 사용되고 있으며, 1990년 중반 이후 SAS는 다차원분석처리(OLAP), 데이터 추출(ETL) 툴 등 데이터 웨어하우스(DW) 솔루션과 품질 마이닝 및 리스크, 활동 기준 원가 관리 등 기업의 의사 결정 지원을 위한 포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제품 군을 선보이면서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즉 ‘전사적 BI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재탄생하였다. 이 외에도 SAS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은행의 신용평가, 호텔의 고객 관리, 통신판매 업체의 고객별 카탈로그 선정 및 발송 작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즉, 간단하게 설명한다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 및 솔루션 공급과 BI컨설팅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 참고문헌
-
http://www.sas.com/offices/asiapacific/korea (SAS코리아)
http://www.zdnet.co.kr
http://www.digitaldaily.co.kr
http://www.seoulf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