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개념 숙박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업 개요
Ⅱ. 환경 분석
- 경쟁분석
Ⅲ. 마케팅 목표
- 미라보 호텔 살리기 프로젝트
- 감성마케팅
- 목표 수익
Ⅳ. 4P전략
ⅰ. Pricing
<Room이용요금>
<기타시설 이용요금>
ⅱ. Product
1. 여성 전용층
2. 플스 전용층
3. Room
ⅲ. Promotion
- 온라인-오프라인 광고 및 홍보
- 고객별 영업전략
- 웹 프로모션
- 고객관리
-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ⅳ. Place
- 입지
Ⅴ. 조직전략
ⅰ. 조직 및 인원 투입
- 조직도
- 조직 및 인력 구성의 특징
(1) 총 책임자
(2) 영업부
(3) 관리부
ⅱ. 월별 자금 수지 분석
- 초기 투자비
- 변동비(월)
<채무 상환금>
[전반적인 손익 분석]
- 본문내용
-
Ⅰ. 사업 개요
신촌의 ‘미라보 호텔’은 중저가의 소규모 호텔로 과거에는 장사도 잘되고 유명하였지만, 90년대 2000년대에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였다. 손님이 급격히 줄어들고 객실이 다 차지 않아서 현재 경영 위기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 ‘미라보 호텔’을 새롭게 재포지셔닝 해야 할 시점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한다.
‘미라보 호텔’의 상호명은 ‘호텔(Hotel)’이지만 오래전에 지어지고 관리가 부족했기 때문에 규모나 시설적인 면에 있어서, 그리고 사람들의 인식 면에 있어서 ‘호텔(Hotel)’이라기보다는 여타 주위의 ‘모텔(Motel)’들과 다르지 않다. ‘모텔(Motel)’이 ‘호텔(Hotel)’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룸의 회전률이 2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모텔’이 ‘호텔’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자랑한다고 한다. ‘미라보 호텔’은 ‘호텔(Hotel)’이지만 사업내용면에 있어서는 ‘모텔(Motel)’의 구조를 차용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대중들이 ‘모텔’보다는 ‘호텔’을 좀 더 고급스럽고 개방적인 공간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상호명은 기존의 ‘미라보 호텔’을 이어가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였다.
그동안 ‘모텔’이라고 하면 퇴폐적이고 문란한 곳으로만 여겨져 왔었다. 모텔을 이용하려는 사람들도 눈치를 보며 들어가고 단순 숙박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사람들도 이용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모텔들이 이러한 고정관념 탈피를 꾀하면서 이미지 개선에 나서고 있다. 기존의 빨간 네온사인 간판부터 내부의 허름한 시설까지, 사람들이 ‘모텔’이라는 이름 때문에 꺼리는 일이 없도록 모텔 자체의 이미지와 위상을 재정립 할 뿐 아니라, 노래방이나 wii, 컴퓨터, dvd 등의 놀이시설도 마련하여 ‘어쩔 수 없어 오는 곳’이 아니라 ‘오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오는 곳’이라는 개념으로 사람들의 인식을 전환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요즘의 모텔 문화는 21C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단지 숙박의 의미가 아닌 쉴 수 있고, 놀이공간으로 심지어 시험기간에 서로 모여 공부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신촌과 이대의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비교적 초창기에 지어져 매우 오래된, 그래서 새로운 모텔들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미라보 호텔’을 우리가 인수하여 다시 활황을 되찾게 해주려 한다. 우리는 기존의 어둡고 은밀하게만 느껴지던 모텔문화를 좀 더 밝고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여 컨셉을 잡았다. 또한 유저들이 웹(Web)상에서 직접보고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가는 인터넷 문화와 접목시키고자 하였다. 이름하여 ‘미라보 호텔 살리기 프로젝트’.
자료평가
- 숙박업의 이해가좀부족하신분같네요 창업에 성공하셧을리없겠지만 우여곡절끝에 영업을 시작하셧다면 지금쯤 후회하고계실듯
- volum***
(2009.10.11 22:39: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