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레저스포츠 대여,판매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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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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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계획서 요약
2. 기업 및 산업
2.1 회사 개요
2.2 조직도
2.3 사업 개념
2.4 사업 전개 방향 및 향후 계획
3. 사업 및 제품의 개요
3.1 제품의 개요
3.2 제품의 특성 및 용도
3.3 제품 개발 계획 및 기술인력
3.4 경쟁제품과의 차별성
4. 시장 환경 분석
4.1 거시적 환경 조사
4.2 산업 환경 시장 동향
5. 마케팅 계획
5.1 SWOT 분석
5.2 STP 전략
5.3 4P MIX
6. 재무 계획
6.1 투자 계획
6.2 매출 계획
6.3 손익 분기점 추정
7. 사업 추진 일정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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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사업 개념
본 사업은 인터넷을 통해서 물리적 상품(주력 상품은 Triski)을 대여, 판매하는Business-to-Customer (B2C) 사업으로서 고객은 10대 청소년들과 20대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다. 2005년 현재 주5일근무제의 확산으로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건강과 레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소득 수준이 높아질수록 ‘일하는 기계’보다 ‘즐기는 인간’이 되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를 감안하면 스포츠•레저산업이 21세기 유망산업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본 사업은 공급자에게 공급받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대여하고 이에 대한 일정액의 비용을 받는 것이 주 수입원이다. 또 판매 중개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는 부수입원이 있다. 즉 소비자들에게는 성사된 각 거래에 대해 대금을 받는 거래 요금 전략이 적용된다. 하지만 일반 쇼핑몰에서 한정된 종류의 스포츠레저용품을 기존의 다른 소매점 가격에 비해 저렴하게 책정하여 고객의 만족을 높이고, 모든 연령층의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존의 사이트들과 차별화하기 위해서 특정 고객층, 즉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세분화된 10대 그리고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하는 20대 성인들을 목표 고객으로 잡아 집중적으로 홍보하기로 하였다. 시장과 관련해서는 진입 장벽이 그리 높지는 않으므로 사업 초기에는 홍보와 양질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어느 정도의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가격을 낮게 책정하기로 하였다
2.4 사업 전개 방향 및 향후 계획
본 사업의 초기에는 10대 청소년들과 20대 성인을 대상으로 하여 시장 내에서의 위치를 확고하게 한 후에 모든 연령층으로의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특정 연령층에게 대여를 중
심으로 하는 본 사업은 국내의 레저스포츠 분야에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켜놓음으로서 향후
에는 레저스포츠 전문 초대형 포털 사이트로 변신하고자 한다. 그리하여 대여·판매 중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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