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스타벅스의 차별화우위와 롯데리아의 비용우위 사례를 통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기

1-1. 기업 선정이유

2. 알아보기

2-1. 스타벅스의 차별화 우위
2-2. 롯데리아의 비용 우위
2-3. 충정로 사례
2-4. 롯데리아의 혁신

3. 우리들의 생각

3-1. 결론
3-2. 롯데리아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젊은 층을 상대로 가장 친근한 사례
커피관련 산업의 성장
침체시장에서의 기사회생

스타벅스 기업 소개

1. 스타벅스
-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

2. 스타벅스의 탄생과 성장
- 사업초기에는 갈아놓은 원두만을 판매
-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
- 현재 전세계적으로 28개국 5000여개 매장 운영
- 1997년 9월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34점포 운영 중)




.
.
롯데리아 기업소개

1. 롯데리아
-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구축해서 패스트푸드를 토착화하여 한국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식품업체 .

2. 롯데리아의 탄생과 성장
- 1979년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점 소공점 오픈(1호점)
- 1992년 국내 최초 100호점 개점 (대학로 점)
- 1994년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북경 전문점)
- 2002년 한국 브랜드파워(K-BPI) 1위 인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
결론

1. 차별화 우위에 따른 대가 수반
2. (기사결론)경쟁자 모방에 의한 차별화 우위 쇠퇴
3. 차별화 우위를 통한 매출액 프리미엄 창출
4. 비용우위와 차별화 우위 접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VS 빕스 VIPS 서비스마케팅 전략 비교분석및 빕스 새로운 서비스전략 제안
  • 경영방침2) About VIPS3) VIPS의 특징(Ⅰ) 구조적 요소 ※ SWOT 분석 , 4P 분석( Ⅱ ) 관리적 요소 ② OUTBACK 소개. OUTBACK 보다 우위를 점해야 하는 VIPS① 위태로운 1위 ‘VIPS’② ‘세계적 기업 OUTBACK’ vs ‘국내산 브랜드 VIPS’③ 2012. 주춤하는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2. 서비스 품질 비교 (VIPS vs OUTBACK) 서비스 5가지 품질 특성① 신뢰성② 대응성③ 확신성④ 공감성⑤ 유형성3. 서비스 전략 비교 (VIPS vs OUTBACK)① 차별화② 집중화③ 원가우위4.

  • 다빈치커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론- 기업 소개를 통해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를 분석하려는 대상기업인 다빈치커피의 경영이념, 기업목표, 연혁 등을 확인한다.2. 본 론- 본사의 입지도와 신제품 개발능력 등을 통한 내부환경 분석과 국내외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과 커피 매출동향 등을 통한 외부환경 분석을 한 뒤, SWOT 분석을 통해 강점, 약점, 위기, 기회를 분석한다.- 다빈치커피는 SWOT 분석 후 파악한 자료를 통해 원두의 신선함과 로스팅과정 개선, 그리고 블렌딩을 통해 제

  • [국제경영전략] 맥도날드의 전략과 롯데리아 전략
  • 론맥도날드 기업소개 맥도날드는 미국의 이미지를 대변할 정도로 브랜드 가치가 큰 블루프린트 기업이다. 세계 Fast food restaurant 업계 2위인 버거킹과의 큰 점유율 차이로 맥도날드는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어떻게 세계적인 블루프린트 기업으로 발전해 왔는지 알아보고자 하며, 국내 Fast food restaurant 업계1위인 롯데리아를 세계적인 블루프린트 기업으로 성장시킬수 있는 기업경영방식과 마케팅 전략을 맥도날드 사례를 통해 제시하겠다.맥도

  • [기업경영사례] 던킨도너츠의 경영전략 및 기업의 성공요인
  • ≪기업경영 사례발표≫『주제 : 던킨 도너츠, 이대로 좋은가』목 차Ⅰ. 서 론1. 1 선 정 동 기1. 2 기 업 연혁 및 이념Ⅱ. 본 론 2. 1 시장현황2. 2 프랜차이즈2. 3 재무재표2. 4 SWOT분석2. 5 경쟁사분석-크리스피, 스타벅스2. 6 설문지분석2. 7 문제점 및 해결방안Ⅲ. 결 론3. 2 던킨도너츠의 앞으로의 방향#부 록#1-1 미팅일지#1-2 신문기사 발췌#1-3 참고 자료#2-1 발표를 마치며던킨도너츠 경영학원론Ⅰ. 서 론1. 1 선 정 동 기국민들의 생활수준과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론 전국에 분포하고 있다. 특히 맥도날드가 대도시에 비교적 매장이 많은 반면에 롯데리아는 중소도시, 군 단위 도시에도 많은 매장이 분포하고 있다.맥도날드의 롯데리아의 기업경영전략(SWOT) 맥도날드의 SWOT 분석• 강 점한국 맥도날드의 강점은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 맥도날드의 노하우 전수, 점장과 부점장을 제외한 직급폐지, 미국 연수 등을 들 수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를 가진 맥도날드는 많은 광고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맥도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