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스타벅스의 차별화우위와 롯데리아의 비용우위 사례를 통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기
1-1. 기업 선정이유
2. 알아보기
2-1. 스타벅스의 차별화 우위
2-2. 롯데리아의 비용 우위
2-3. 충정로 사례
2-4. 롯데리아의 혁신
3. 우리들의 생각
3-1. 결론
3-2. 롯데리아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기업 선정 이유
젊은 층을 상대로 가장 친근한 사례
커피관련 산업의 성장
침체시장에서의 기사회생
스타벅스 기업 소개
1. 스타벅스
-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
2. 스타벅스의 탄생과 성장
- 사업초기에는 갈아놓은 원두만을 판매
-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
- 현재 전세계적으로 28개국 5000여개 매장 운영
- 1997년 9월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34점포 운영 중)
.
.
롯데리아 기업소개
1. 롯데리아
-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구축해서 패스트푸드를 토착화하여 한국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식품업체 .
2. 롯데리아의 탄생과 성장
- 1979년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점 소공점 오픈(1호점)
- 1992년 국내 최초 100호점 개점 (대학로 점)
- 1994년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북경 전문점)
- 2002년 한국 브랜드파워(K-BPI) 1위 인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
결론
1. 차별화 우위에 따른 대가 수반
2. (기사결론)경쟁자 모방에 의한 차별화 우위 쇠퇴
3. 차별화 우위를 통한 매출액 프리미엄 창출
4. 비용우위와 차별화 우위 접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